SK AI 서밋, 3만5000명 호응 속에 ‘글로벌 AI 플랫폼’ 발돋움
SK그룹의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행사 ‘SK AI Summit(서밋) 2025’가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해 규모 면에서 ‘대한민국 대표 AI 행사’로 자리매김한 서밋은 올해 더 다양한 국적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AI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이번 서밋은 ‘AI Now & Next’를 주제로 AI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조망했다. 3일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벤 만(Ben Mann) 앤트로픽(Anthropic) 공동 창업자, 팀 코스타(Tim Costa) 엔비디아(NVIDIA)
김행선 시인, 2025년 남양주 북한강문학제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 수상
지난 11월 1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 남양주 북한강야외공연장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제’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소속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북한강문학상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문학과 사진이 어우러진 예술의 장을 열었다. 오픈식에서 소프라노 정애화 가수의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은 김행선(서울) 시인이 수상했다. 수상자 김행선 시인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등록 작가며, 문예지에 1년 이상 작품을 발표하거나 시집을 출간한 실적을 기준으
iPhone 16 제품군의 강력한 새 멤버를 2월 28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SK텔레콤은 아이폰 16 라인업의 새로운 추가 모델인 `아이폰 16e`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정식 출시되는 아이폰 16e는 전국 SKT 공식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 www.sktelecom.com)은 iPhone 16 라인업의 새로운 추가 모델인 `iPhone 16e`를 출시한다. iPhone 16e는 획기적인 배터리 성능, A18 칩의 빠른 성능, Apple Intelligence, 4800만 화소 2-in-1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해 뛰어난 가치를 제공한다.
28일 정식 출시되는 iPhone 16e의 자세한 가격 및 출시 정보는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shop.tworld.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iPhone 16e는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A18 칩과 Apple이 직접 설계한 최초의 셀룰러 모뎀인 새로운 Apple C1의 업계 최고 수준의 효율성을 바탕으로, 6.1인치 iPhone 중 가장 빠르고 부드러운 성능과 역대 최고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또한 iPhone 16e는 Apple Intelligence를 위해 설계됐다. Apple Intelligence는 직관적인 개인용 지능 시스템으로, 유용하고 관련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AI의 프라이버시 보호 수준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48MP 퓨전 카메라는 뛰어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통합된 2배 망원 기능을 통해 마치 두 개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처럼 광학 품질로 줌 촬영이 가능하다.
iPhone 16e는 무광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다채로운 색상의 케이스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요금제 및 데이터 플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KT 공식 온라인 고객센터 `T월드` (www.tworld.co.kr)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Apple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pp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