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SKT, T팩토리서 T1 우승 기념 팬 미팅 성료
SK텔레콤(CEO 정재헌)은 15일 자사의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T Factory) 성수에서 T1 선수단 팬 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팬 미팅 행사는 SKT가 준비한 `SKT x T1 우승 기념 팬 감사 이벤트`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대표 e스포츠팀 T1의 `2025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월즈) 우승을 기념해 마련됐다.
T1은 이번 우승을 통해 월즈 통산 6회, 월즈 최초 3연속 우승(롤드컵 쓰리핏)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달성했다.
SKT는 2004년 청년 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T1을 창단한 이래, T1의 적극적인 조력자로서 다방면의 지원을 지속해왔다.
이날 행사는 사전 이벤트를 통해 참석자를 선정했는데, T멤버십과 SKT 자급제 전용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air)` 앱을 통해 진행된 참석 이벤트에 약 27만명이 응모하는 등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SKT는 많은 팬들이 이벤트에 응모한 것을 감안, 아쉽게 선정되지 않은 팬들을 위해 T팩토리 성수 공간을 활용해 현장 이원 생중계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사전 접수된 팬들의 질문을 바탕으로, 팬들이 T1 선수들에게 직접 궁금한 점을 묻고 이에 대한 답변을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평소 쉽게 들을 수 없던 선수들의 생각을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에 팬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또, 이날은 신규 영입된 `페이즈(Peyz)` 김수환 선수가 처음으로 팬들을 만나 인사를 하기도 했다.
`페이커(Faker)` 이상혁 선수는 "항상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을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팬 미팅 소감을 밝혔다.
김석원 SKT 브랜드담당은 "항상 T1을 응원해주시는 팬들과 함께 T1의 월즈 통산 6회 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이번 팬 미팅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e스포츠와 T1을 사랑하는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