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은행, 전 세계 36개국 청소년 초청 `글로벌 금융체험 프로그램` 실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11-27 12:01:43

기사수정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26일 전 세계 36개국 총 100여 명의 청소년을 초청해 `글로벌 금융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전 세계 36개국 청소년 초청 `글로벌 금융체험 프로그램` 실시

하나은행의 `글로벌 금융체험 프로그램`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제한국어교육재단이 주관하는 `2025 해외 청소년 한국어 교육 연수`의 공식 과정 중 하나로, 하나은행은 2019년부터 7년째 후원기관으로 참여하며 글로벌 미래세대 교육 협력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에 한국을 찾은 100여 명의 청소년들은 인천 청라에 위치한 하나금융그룹 연수원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4박 5일 동안 체류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고 소통하며 화합의 시간을 보냈다.

 

이번 연수 참가자들은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 전 세계 36개국의 중·고등학교에서 한국어를 정규 과정으로 배우고 있는 학생들로, 한국어라는 공통의 매개체를 통해 한국을 직접 경험하고 한국 문화에 대한 국제적 소통과 협력에 기여함으로써 미래 핵심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은 연수 참가 학생들이 K-금융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금융업무 현장 중심의 체험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글로벌 청소년들은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의 국내 최대 규모 딜링룸 `하나 인피니티 서울(Hana Infinity Seoul)`을 방문해 하나은행 소속 딜러들의 긴장감 넘치는 외환 거래 현장을 직접 지켜보고, 현직 딜러들의 업무 흐름과 금융시장이 돌아가는 구조 등을 설명 듣고 이해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 위치한 위변조대응센터와 세계 각국의 화폐를 한눈에 비교·체험할 수 있는 화폐박물관도 견학했다.

 

학생들은 위변조대응센터 소속 직원의 위폐 감별 노하우를 사례로 배우며, 45개국의 화폐가 전시돼 있는 화폐박물관에서 자국의 화폐를 찾아 화폐 속의 인물에 대해 한국어로 직접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명동 소재 하나은행 브랜드 체험 공간 `하나 플레이 파크`를 찾아 하나은행의 대표 브랜드 콘텐츠를 체험하며 한국 금융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K-브랜드 경쟁력을 경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불가리아 국적의 외국인 학생은 "하나은행의 특별한 환대가 한국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더욱 깊어지게 만들었다"며, "한국어 학습을 통해 미래에 한국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대한민국 대표 금융기관인 하나은행에 지원해 글로벌 금융을 주도하는 직원이 되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18년째 이어온 은행권 유일의 어린이 경제 교육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을 비롯해 초등학생 온라인 금융교육 `하나 둘 셋, 금융아 놀자!`, 중·고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실 `1사1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미래세대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금융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
  4.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5.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