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는 실시간 온라인 수주전시회 ‘서울 패션 온에어 2025(SEOUL FASHION ON AIR 2025)’를 11월 17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서울 패션 온에어 2025` 포스터
이번 수주회는 오프라인 중심의 전통 유통 구조에 머물렀던 동대문 도매상권에 라이브커머스를 접목해 온라인 유통 및 글로벌 판로 확장을 시도하고, 블랙프라이데이 등 소비 집중 시즌과 연계해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행사에는 동대문 기반 도매상인 브랜드를 중심으로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총 60개 브랜드가 참여해 온라인 유통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 나섰다. 참여 브랜드는 서울패션허브 육성 브랜드를 포함해 자체 디자인과 국내 생산·제조 역량을 갖춘 K-패션 의류 및 잡화 브랜드들로 구성됐다.
방송은 그립(GRIP), 클릭메이트(Clickmate), 페이스북, 도우인, 샤오홍슈 등 국내외 주요 플랫폼을 통해 송출되며, 국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B2C 방송과 소매상 대상 B2B 방송이 병행 운영된다. B2B 방송은 기존 거래처 및 소매점포를 주요 대상으로 하며, B2C 방송은 인플루언서 기반 팬덤 커머스 방식으로 진행돼 실시간 소통을 통한 브랜드의 판로 확대 및 신규 거래처 유입이 기대된다. 방송 일정은 행사 공식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서울패션허브는 올해 7월부터 누적 50회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운영하며 약 4억3000만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는 등 실적 중심의 운영 경험을 축적해왔다. 이번 수주전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 기획부터 인플루언서 매칭, 방송 운영, 결제·정산, 성과 분석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전문 플랫폼과 협력해 통합 지원하고 있으며, 라이브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기반 유통 구조를 통해 도매 브랜드의 온라인 진입 장벽을 실질적으로 낮추고 있다.
서울패션허브는 이번 행사는 동대문 도매 브랜드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디지털 유통 구조에 안착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K-패션의 생산기지인 동대문이 온라인 수출 거점으로 다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