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옛 도청사에 사회혁신공간 ‘팔로우’ 개소…사회적경제 거점으로 재탄생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11-02 18:04:49

기사수정
  • 사회적기업·소셜벤처 등 협업 공간 마련…공공·민간 함께 사회문제 해결 모색
  • 개소 기념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에 5천여 명 참여, 시민 호응 속 활기 더해

경기도가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 제2별관을 사회적경제와 소셜벤처의 협업 중심지로 탈바꿈시킨 ‘사회혁신공간 팔로우(Follow)’를 1일 개소했다. 이 공간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공공과 민간이 함께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열린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경기도가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 제2별관을 사회적경제와 소셜벤처의 협업 중심지로 탈바꿈시킨 `사회혁신공간 팔로우(Follow)`를 1일 개소했다.

‘팔로우’는 총 9개 층 규모로, 도민이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콘퍼런스룸과 전시·체험 팝업스토어, 공유오피스, 창업 육성 공간, 사회적경제조직 및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무공간 등이 들어섰다. 경기도는 이를 사회적경제 조직의 거점이자 도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혁신 교류의 장으로 조성했다.

 

1일 열린 개소식에는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도훈 경기도의회 의원, 이영주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이사장, 남양호 원장 등 관계자와 도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성중 부지사는 “오랜 시간 경기도 행정의 중심이었던 옛 도청사가 도민의 사회혁신 무대로 새롭게 거듭나는 뜻깊은 변화”라며 “팔로우를 중심으로 도민과 함께 지속 가능한 사회혁신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오는 12월까지 팔로우 내에서 기후위기 대응과 환경문제를 주제로 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도민들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개소식 당일 함께 열린 ‘리얼 트레저 페스티벌(Real Treasure Festival)’에는 5,000여 명이 참여해 옛 도청사 일대를 활기로 채웠다. 이번 축제는 ‘코드네임 H’, ‘스파이 헌터’ 등 테마형 미션 프로그램과 공연, 친환경 체험 부스 등으로 구성돼 지역 상권과 연계된 상생형 행사로 진행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
  4.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5.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