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2025년 최중증 발달장애인 맞춤돌봄사업 평가회의 개최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12월 17일(수) 14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최중증 발달장애인 맞춤돌봄사업 평가회의를 개최하고 사업 추진 성과와 향후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평가회의는 최중증 발달장애인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 중인 맞춤돌봄사업의 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현장 중심의 사업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회의에는 사업관계자 및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맞춤돌봄사업은 △일상돌봄 서비스 △도전행동 지원 서비스 △의료돌봄 서비스 등의 연계를 중심으로, 개인별 특성과 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반도체 캠퍼스 찾아 미래기술 점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22일 기흥과 화성 반도체 캠퍼스에서 차세대 반도체 기술 경쟁력을 점검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회장은 이날 오전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NRD-K를 방문해 차세대 연구개발(R&D) 시설 현황 및 △메모리 △파운드리 △시스템반도체 등 차세대 제품·기술 경쟁력을 살펴봤다. NRD-K는 삼성전자가 미래 반도체 기술 선점을 위해 건설한 최첨단 복합 R&D 단지로, 공정 미세화에 따르는 기술적 한계 극복과 첨단 반도체 설계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오후에는 화성캠퍼스를 방문, 디지털 트윈 및 로봇 등을
나라지식정보 ‘2025년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및 고도화 성과보고회’ 우수사례 발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한 ‘2025년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및 고도화 성과보고회’가 12월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나라지식정보(대표 손영호)는 이 데이터 주간 행사에서 데이터 구축 과제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데이터 업사이클링’ 모빌리티 분야 사업 추진 내용과 주요 성과를 공유했다. 나라지식정보 컨소시엄이 구축한 업사이클링 모빌리티 데이터는 기존 자율주행 원천 데이터셋을 재가공해 최신 AI 연구 흐름에 맞게 고품질화한 것이다. 수집된 대규모 주행 영상 데이터에 텍스트-이미지 관
이재명 대통령은 20일 저녁 압델 파타 알시시(Abdel Fattah El-Sisi) 이집트 대통령과 취임 후 첫 정상 통화를 갖고, 양국 간 협력 관계와 국제 정세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통화는 한국과 이집트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해에 이루어져, 양국의 전략적 협력 강화를 위한 의미 있는 계기가 됐다.
이재명 대통령이 2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압델 파타 알시시 이집트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
양 정상은 올해 양국이 수교 30주년을 맞이한 것을 함께 축하하며, 지난 30년간 경제·인프라·방위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관계가 심화되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집트는 아프리카, 유럽, 중동을 잇는 경제의 중심지로, 한국과의 협력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알시시 대통령은 “한국 기업들의 투자와 기술이 이집트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 기업들이 자국 내 사업을 더욱 확대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이 대통령은 “양국 정부가 민간 협력을 촉진하고 투자 환경 개선을 위해 긴밀히 협의하자”고 화답했다.
문화 교류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양 정상은 최근 이집트 내에서 K-팝, 드라마 등 K-컬처가 인기를 얻으며 국민 간 호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두 정상은 수교 30주년을 계기로 문화·교육·인적 교류를 한층 확대해 양국 국민 간 상호 이해를 심화시키자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재명 대통령과 알시시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와 안보, 중동 정세에 대해서도 긴밀히 의견을 교환했다. 이 대통령은 “가자지구 휴전 협상에 기여하고 있는 이집트의 중재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밝히며, 중동 지역의 평화 정착을 위한 이집트의 역할에 지지를 표했다.
양 정상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양국의 공동 이익과 지역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기로 했다. 또한 지난 10월 초 한국의 대통령 특사단 파견 등 최근의 교류가 양국 관계 발전에 긍정적이었다는 점을 평가하며, 머지않은 시기에 직접 만나 양국 협력의 미래 청사진을 논의하기로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