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김행선 시인, 2025년 남양주 북한강문학제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 수상
지난 11월 1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 남양주 북한강야외공연장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제’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소속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북한강문학상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문학과 사진이 어우러진 예술의 장을 열었다. 오픈식에서 소프라노 정애화 가수의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은 김행선(서울) 시인이 수상했다. 수상자 김행선 시인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등록 작가며, 문예지에 1년 이상 작품을 발표하거나 시집을 출간한 실적을 기준으
네이버가 광고 대행사 없이 직접 광고를 운영하는 중소상공인(SME)들을 위해 광고비 지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결합한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했다.
네이버가 광고 대행사 없이 직접 광고를 운영하는 중소상공인(SME)들을 위해 광고비 지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결합한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했다.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17일, 네이버 광고를 처음 경험하는 SME 광고주들이 효과적으로 광고를 운영하고 사업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돕는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네이버가 2030년까지 1조원 규모로 조성한 ‘SME 임팩트 펀드’의 후속 프로젝트로, 기술과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자생적 성장을 지원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고 대행사 의존이 어려운 ‘직접 운영 광고주’를 주요 대상으로 한다. 네이버는 이들 신규 광고주에게 네이버 광고상품 4종(▲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플레이스)에 사용할 수 있는 ‘비즈쿠폰’을 지원한다.
신규 광고주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등록되며, 최초 광고비 지출일 기준 30일 동안 사용한 금액 중 최대 50만원 상당의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네이버는 광고 전문가의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광고 운영 효율화도 지원한다. 주요 내용은 ▲광고 소재 검토 및 개선 제안 ▲키워드 최적화 ▲예산·입찰·타깃 설정 점검 ▲캠페인 전략 수립 등으로, 실질적인 광고 효과 증대를 위한 전략 수립과 운영 전반을 지원한다.
네이버 직접운영광고주사업 송재훈 리더는 “이번 프로그램은 광고 초보 SME가 부담 없이 네이버 광고를 경험하고, 효율적인 운영 노하우를 쌓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광고 효과를 체감하고 이를 통해 사업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SME 광고주들의 AI 기반 광고 경험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7월에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이 적립한 성장 마일리지를 ‘비즈머니’로 전환해 AI 광고 솔루션 ‘ADVoost 쇼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고, 8월에는 일부 참여 판매자를 대상으로 무료 체험 캠페인 ‘AI RIDE’를 진행했다.
네이버는 이를 통해 광고 운영에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도 AI 기술을 활용해 광고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