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캄보디아 납치 신고 330건 폭증… 나경원 “정부, 국민 생명 방치하고 있다”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10-09 21:41:37

기사수정
  • 고수익 해외취업 미끼 납치 피해 급증… 나 의원 “총력 대응 체계 즉각 가동해야”

캄보디아에서 한국인 납치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정부의 무책임한 대응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제19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

나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이 범죄조직의 상품으로 팔려가고 있는데, 이재명 정권은 이를 방치하고 있다”며 “정치보복에만 몰두한 결과 국민의 안전은 외면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외교부 자료에 따르면, 캄보디아 내 한국인 납치 신고 건수는 2022~2023년 연간 10~20건 수준이었으나, 2023년 220건, 2024년에는 8월까지 330건으로 폭증했다. 같은 기간 체포된 한국인은 2023년 3명에서 올해 7월까지 144명으로 15배 늘었고, 취업사기 및 감금 피해도 252건으로 전년 대비 14.8배 증가했다.

 

피해자 대부분은 ‘고수익 해외취업’을 미끼로 범죄조직에 속아 납치된 사례로, 일부는 송금 협박 후 주검으로 발견되거나 혼수상태로 구조되기도 했다. 미얀마, 태국 등 인근 국가에서도 유사한 사건이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 의원은 특히 현지 경찰의 부패와 한국 대사관의 미흡한 영사 조력 문제를 지적했다. “시아누크빌에서 체포된 한국인 15명이 국내 송환을 기다리던 중, 불과 2주 만에 다른 범죄조직에 되팔렸다”며 “피해자 증언에 따르면 현지 경찰이 돈을 받고 우리 국민을 판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또한 “하루 두 끼 맑은 국물과 밥 반 공기에 의존하고, 초코파이 한 개가 4달러에 팔리는 인권 유린이 벌어지고 있다”며 “정부가 지금이라도 외교부, 경찰청, 법무부, 국정원 등 관계기관 합동 긴급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총력 대응 체계를 가동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재명 대통령이 전날 이스라엘에 나포된 선박에 탑승 중이던 우리 국민과 관련해 “신속한 석방과 조기 귀국을 위해 국가 외교 역량을 최대한 투입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나 의원은 “대통령이 세계한인의 날에서 국민 안전을 지키겠다고 말했지만, 실제로는 극심한 언행 불일치를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방치는 단순한 직무유기가 아니라 국가의 포기이자 통치 실패”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
  4.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5.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