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굿즈로 만나는 한강버스, 서울마이소울샵 한강버스 여의도 선착장점 17일 오픈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9-18 09:32:55

기사수정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오는 9월 17일(수) 서울의 새로운 수상 교통수단 한강버스 여의도 선착장 내에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점 `서울마이소울샵 한강버스 여의도 선착장점`을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서울마이소울샵 한강버스 여의도 선착장점 17일 오픈

서울마이소울샵은 서울의 감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공식 기념품 `서울굿즈`를 전시·판매하는 직영 매장이다.

 

지난 2024년 6월 런칭 이후 서울마이소울샵 직영 3개·위탁 1개 매장을 운영하며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18만 명, 판매량 5만여 개를 기록하는 등 서울굿즈는 글로벌 도시 서울을 대표하는 공식 기념품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서울빛초롱축제, 서울스프링페스타 등 다양한 행사 팝업스토어에 참여하며 서울시민과 외국인 관광객 접점을 꾸준히 넓히고 있다.

 

이번 `서울마이소울샵 한강버스 여의도 선착장점` 오픈은 서울을 대표하는 관광지 한강과 서울 도시 브랜드 경험을 하나의 동선으로 연결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서울마이소울샵 한강버스 여의도 선착장점은 한강 관광과 서울 도시 브랜드 경험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기획하여 한강을 찾는 관광객이 이동 동선에서 서울굿즈를 체험·구매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한강의 풍경을 담은 티셔츠·아크릴 디오라마·그립톡·아크릴 쉐이커 키링·엽서·우드 마그넷 등 총 6종의 한강버스 테마 서울굿즈를 출시해 시민과 관광객이 한강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매장 오픈과 함께 한강버스 6개 선착장 내 CU편의점에서도 서울굿즈를 판매한다.

 

한강버스를 이용하는 시민과 관광객이 서울 공식 기념품을 체험·구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한강버스 선착장 내 CU편의점 6개소에서는 서울굿즈 베스트셀러 상품인 풍경마그넷 7종(경복궁·광화문·남산·서울시청·세빛섬·한강공원·DDP)부터 리유저블컵, 원단코스터 4종(경복궁·남산·해치·DDP), 해치 캐릭터를 활용한 목소리 녹음 인형·LED 머리띠, 아트작가 3인과 콜라보하여 제작한 키링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한편, 서울굿즈는 이번 달 새롭게 입점한 서울역사박물관과 지역관광 안테나숍 시청점에서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관광재단은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이 보다 쉽게 서울굿즈를 접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새롭게 선보이는 수상 교통수단 한강버스에서 영감을 받은 서울굿즈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서울의 매력과 한강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서울관광재단은 앞으로도 서울굿즈의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서울의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기념품을 기획·제작해 서울만의 문화·관광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예스24,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간 출간 기념 단독 프랑스 대사관 북토크 초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간 ‘키메라의 땅 1, 2’ 출간을 기념해 ‘클래스24’를 통해 방한 북토크 및 사인회를 진행한다.이번 북토크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프랑스의 천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직접 방한해 신간과 함께 독자들을 만난다. 8월 20일 정식 출간된 신간 ‘키메라의 땅 1, 2&...
  2. 행복도시 교통량 증가…출퇴근 정체 구간 `핀셋 해소` 나선다 행복도시의 전체 교통 흐름은 대체로 원활하지만, 출퇴근 시간대 일부 구간의 정체가 뚜렷해지면서 맞춤형 교통 개선 대책이 추진된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강주엽, 이하 행복청)은 4월 실시한 ‘제23차 행복도시 교통량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증가하는 교통량에 대응하기 위한 구간별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3. 현대차·기아-배터리 3사, 전기차 안전 기술 협력 강화 현대자동차·기아와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이 손잡고 전기차 배터리 안전 기술 개발을 본격화한다.현대차·기아와 배터리 3사는 22일 경기 화성시 남양연구소에서 지난 1년간 추진한 전기차 배터리 안전 강화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을 고도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 국가의 자동차 제조사와 주요...
  4. AI와 창의력의 만남…‘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27일 개막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오는 27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며, 인공지능과 창의력의 융합을 중심으로 광고산업의 미래를 조망한다.문화체육관광부는 부산광역시, (사)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와 함께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대에서 제18회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5. 한일 청년 30명, 조선왕조실록으로 문화교류 나선다 한국과 일본 대학생들이 조선왕조실록 등 세계기록유산을 매개로 문화교류에 나선다.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은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평창 오대산 일원에서 `세계유산으로 맺은 우정, 미래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2025년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 청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