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패션허브 ‘2025 서울패션페스타’ 개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9-15 12:01:42

기사수정
  • 9월 19일~21일 DDP서 K-패션 브랜드 100개 사 참여
  • 슬로건 ‘FEEL IT, WEAR IT’… 판매·이벤트 한자리
  • 라이브커머스로 국내외 동시 연결… K-패션 글로벌 확장 본격화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9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사흘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거리와 미래로 일대에서 ‘2025 서울패션페스타’를 개최한다.

 

`2025 서울패션페스타` 포스터

이번 행사는 동대문 기반 브랜드들이 소비자 앞에 직접 나서서 제품을 판매하는 첫 공식 행사로, 동대문 패션상권의 활력을 되살리고 K-패션 브랜드의 경쟁력을 확인하는 자리다. 서울패션허브는 서울시 지원을 받아 한국패션협회와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페스타에는 서울패션허브가 발굴·지원한 동대문 도매상인 브랜드 50개 사와 서울패션허브 및 하이서울쇼룸의 지원을 받는 디자이너 브랜드 50개 사 등 총 100개 K-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허브가 육성해 온 브랜드들이 소비자 앞에 직접 나서서 판매와 홍보를 펼치는 첫 대규모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서울패션허브는 올해 도매상인에게는 브랜딩 컨설팅, 룩북·SNS 콘텐츠 제작, 디지털 마케팅 교육, 판로 지원 등을, 디자이너에게는 맞춤형 컨설팅, 사무공간 지원, 시제품 제작,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 등 ‘브랜드 성장 지원’을 이어왔다. 이러한 노력은 이미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올해 4월 DDP 이간수문전시장에서 열린 B2B 수주전시회에서는 중국, 대만, 일본 등 해외 바이어와 국내 바이어들이 현장을 찾아 총 130건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약 9억8000만원 규모의 계약이 체결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서울패션페스타의 슬로건은 ‘FEEL IT, WEAR IT’으로, 단순한 판매 행사를 넘어 소비자가 현장에서 다양한 K-패션을 직접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기획됐다. 행사장에는 △네컷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룰렛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방문객들이 머물면서 즐길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K-패션을 구매할 수 있는 현장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국내외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동시에 진행돼 현장의 열기를 온라인으로 확산시킨다.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는 물론 해외 소비자와도 실시간으로 연결되며, 동대문 기반 브랜드들이 글로벌 무대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패션허브는 서울패션페스타는 단순한 소비 행사가 아니라 허브가 직접 지원해 온 브랜드들이 성과를 공유하며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동대문이 K-패션 도메스틱 브랜드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질적 지원과 판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
  4.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5.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