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직 채용정보 한눈에… ‘2025 공직박람회’ 개막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9-10 14:50:56

기사수정
  • 72개 기관 참여, 수원 10~11일·부산 15~16일 개최
  • 공무원 시험 모의체험·멘토링·채용설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 경찰 체력검정 체험·지역 산하기관 참여로 현장감 강화

올해 공직 채용정보를 총망라한 ‘2025 공직박람회’가 수원과 부산에서 잇달아 열린다. 인사혁신처(처장 최동석)는 1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해 11일까지 이어지며, 이어 15~16일에는 부산시청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2025 공직박람회 행사장 안내 책자(경기)

이번 박람회에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72개 기관이 참여한다. 현장을 찾은 청년·구직자들은 주요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공직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다.

 

참가자들은 공직 선배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시험 준비 전략이나 공직생활 전반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실제 공무원 시험과 유사한 환경에서 9급 공채 1차 시험과 공직적격성평가(PSAT) 기본·심화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모의시험관, 면접을 체험하는 모의면접관도 운영된다.

 

아울러 ▲공채 ▲지역인재 ▲외교 ▲경찰 ▲해경 ▲소방 ▲육·해·공군·해병대 ▲군무원 등 직종별 채용설명회가 마련돼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수원 행사에서는 내년부터 경찰 채용에 전면 도입되는 순환식 체력검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력시험장이 눈길을 끈다.

 

부산 행사에는 부산항만공사, 해양환경공단, 해양과학기술원, 한국해양진흥공사, 국립해양박물관 등 지역 기반 기관들이 대거 참여해 행사에 활기를 더한다.

 

인사처는 공직채용관, 공직이해관, 적극행정관, 국민참여관 등 주제관을 운영해 국가공무원 채용제도와 임용·보수·복무 등 인사제도, 적극행정 우수사례와 국민추천제 등을 소개한다. 관람객들을 위한 기념사진 촬영 공간, 타로 체험,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된다.

 

최동석 인사처장은 “공직자는 국민의 목소리를 담아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이라며 “공무원을 꿈꾸는 청년들이 이번 공직박람회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공직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예스24,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간 출간 기념 단독 프랑스 대사관 북토크 초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간 ‘키메라의 땅 1, 2’ 출간을 기념해 ‘클래스24’를 통해 방한 북토크 및 사인회를 진행한다.이번 북토크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프랑스의 천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직접 방한해 신간과 함께 독자들을 만난다. 8월 20일 정식 출간된 신간 ‘키메라의 땅 1, 2&...
  2. 행복도시 교통량 증가…출퇴근 정체 구간 `핀셋 해소` 나선다 행복도시의 전체 교통 흐름은 대체로 원활하지만, 출퇴근 시간대 일부 구간의 정체가 뚜렷해지면서 맞춤형 교통 개선 대책이 추진된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강주엽, 이하 행복청)은 4월 실시한 ‘제23차 행복도시 교통량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증가하는 교통량에 대응하기 위한 구간별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3. 현대차·기아-배터리 3사, 전기차 안전 기술 협력 강화 현대자동차·기아와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이 손잡고 전기차 배터리 안전 기술 개발을 본격화한다.현대차·기아와 배터리 3사는 22일 경기 화성시 남양연구소에서 지난 1년간 추진한 전기차 배터리 안전 강화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을 고도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 국가의 자동차 제조사와 주요...
  4. AI와 창의력의 만남…‘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27일 개막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오는 27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며, 인공지능과 창의력의 융합을 중심으로 광고산업의 미래를 조망한다.문화체육관광부는 부산광역시, (사)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와 함께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대에서 제18회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5. 한일 청년 30명, 조선왕조실록으로 문화교류 나선다 한국과 일본 대학생들이 조선왕조실록 등 세계기록유산을 매개로 문화교류에 나선다.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은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평창 오대산 일원에서 `세계유산으로 맺은 우정, 미래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2025년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 청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