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0인의 아빠단, ‘찾아가는 육아 멘토링’ 개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8-28 15:51:16

기사수정
  • 멘토아빠가 현장으로 찾아가 초보 아빠 육아 고민 상담
  • 경기·대구·광주 3개 지역서 총 3회 진행 예정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초보 아빠들의 육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육아 멘토링(육친소DAY)’을 8월 30일 경기와 대구를 시작으로 9월 13일 광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육아 멘토링(육친소DAY) 포스터

‘100인의 아빠단’은 아빠 육아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2011년부터 운영해온 대표적인 아빠 육아 모임으로, 3세부터 초등 2학년 자녀를 둔 아빠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풍부한 육아 경험을 가진 멘토아빠들이 직접 지역을 찾아가 초보 아빠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고 실질적인 조언을 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멘토링 현장에서는 멘토아빠 2명이 강연을 통해 육아 노하우를 공유한 뒤 자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사전 설문으로 수집한 고민 외에도 ‘육아 궁금증 날리기’ 코너를 통해 현장에서 즉석으로 질문을 받고 답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멘토아빠단은 놀이·건강·교육·관계·일상 등 5개 분야로 나뉘어 주간 과제 제시, 고민 상담, 맞춤형 정보 제공 등 다각도의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9년간 멘토아빠로 활동 중인 박현규 씨는 “아빠가 육아의 한 축을 담당하는 것이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닌 일상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며 “찾아가는 육아 멘토링을 통해 초보 아빠들의 자신감을 북돋우고 싶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 김상희 인구아동정책관은 “아빠의 육아 참여는 가정뿐 아니라 사회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흐름”이라며 “멘토링을 통해 함께 돌보는 문화가 확산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이삼식 회장도 “멘토아빠와 초보 아빠가 직접 만나 소통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빠들의 육아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생활 속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육아 멘토링은 8월 30일 경기 화성치즈학교와 대구 엑스코 컨벤션센터에서 시작해, 9월 13일 광주 김치발효식품관에서 마무리된다. 자세한 내용은 ‘100인의 아빠단’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예스24,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간 출간 기념 단독 프랑스 대사관 북토크 초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간 ‘키메라의 땅 1, 2’ 출간을 기념해 ‘클래스24’를 통해 방한 북토크 및 사인회를 진행한다.이번 북토크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프랑스의 천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직접 방한해 신간과 함께 독자들을 만난다. 8월 20일 정식 출간된 신간 ‘키메라의 땅 1, 2&...
  2. 행복도시 교통량 증가…출퇴근 정체 구간 `핀셋 해소` 나선다 행복도시의 전체 교통 흐름은 대체로 원활하지만, 출퇴근 시간대 일부 구간의 정체가 뚜렷해지면서 맞춤형 교통 개선 대책이 추진된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강주엽, 이하 행복청)은 4월 실시한 ‘제23차 행복도시 교통량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증가하는 교통량에 대응하기 위한 구간별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3. 현대차·기아-배터리 3사, 전기차 안전 기술 협력 강화 현대자동차·기아와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이 손잡고 전기차 배터리 안전 기술 개발을 본격화한다.현대차·기아와 배터리 3사는 22일 경기 화성시 남양연구소에서 지난 1년간 추진한 전기차 배터리 안전 강화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을 고도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 국가의 자동차 제조사와 주요...
  4. AI와 창의력의 만남…‘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27일 개막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오는 27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며, 인공지능과 창의력의 융합을 중심으로 광고산업의 미래를 조망한다.문화체육관광부는 부산광역시, (사)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와 함께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대에서 제18회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5. 한일 청년 30명, 조선왕조실록으로 문화교류 나선다 한국과 일본 대학생들이 조선왕조실록 등 세계기록유산을 매개로 문화교류에 나선다.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은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평창 오대산 일원에서 `세계유산으로 맺은 우정, 미래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2025년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 청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