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현대해상 그룹, `시니어 라이프케어` 위한 협력 본격화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8-28 13:30:01

기사수정

KT(대표이사 김영섭)가 27일 서울 종로구 KT EAST 사옥에서 KT에스테이트(대표이사 김승환),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석현), 현대하임자산운용(대표이사 정정이)과 시니어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T-현대해상 그룹, `시니어 라이프케어` 위한 협력 본격화

이번 협약으로 KT와 현대해상그룹은 각 사의 핵심 역량과 자산을 결합해 ▲시니어 전용 종합 서비스 출시 ▲프리미엄 하우징 기반 생태계 구축을 본격화한다.

 

KT는 현대해상 및 그룹 계열사들과 시니어 대상 통신·보험·부동산 융합 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초고령 사회에 맞춘 고객 중심 플랫폼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KT는 가전 구독 서비스를 현대해상의 건강·생활 특화 보험과 결합한 `시니어 통합 패키지`를 연내 선보인다.

 

KT멤버십 장기 이용자와 시니어 가입자에게는 콘텐츠 쿠폰, 제휴 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혜택을 확대한다.

 

KT는 프리미엄 시니어 하우징 기반의 특화 서비스도 추진한다.

 

KT의 AI·IoT 기반 솔루션과 현대해상그룹의 건강·생활 보장을 접목해 `시니어 컨시어지 모델`을 설계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해상 정규완 기획관리부문장은 "금융, 통신, 부동산은 시니어의 행복하고 안정적인 삶을 위한 핵심 요소이며, 이들이 융합돼 제공될 때 그 가치가 더욱 커질 것"이라며, "각 사의 역량을 결집해 시니어에게 실효성 있는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KT Customer부문장 이현석 부사장은 "이번 협력은 양 사가 가진 기술과 고객 접점을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 전용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고령층의 실질적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동시에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KGM, `전국 서머 시승 이벤트` 개최 KG 모빌리티(KGM)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경험할 수 있는 `전국 서머(Summer) 시승 이벤트`를 8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액티언 하이브리드는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 중 전기차에 가장 가까운 주행 퍼포먼스와 연비 효율을 갖춘 도심형 SUV로, 전기차 같은 주행 감각과 정숙한 실내, 안정적인 승차감 등을 바탕으로 시.
  2. 아이카, 경기도교육청에 ‘IoT 스마트배차 시스템’ 구축…공용차량 관리 디지털 전환 가속 커넥티드카 전문기업 아이카가 경기도교육청에 공용차량 사물인터넷(IoT) 스마트배차 통합시스템 ‘아이넷(AiNet)’을 구축해 교육청의 공용차량 운영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였다.커넥티드카 전문기업 아이카가 경기도교육청에 공용차량 IoT 스마트배차 통합시스템 `아이넷`을 성공적으로 도입했다. 이번 시스템 구축은 교육청 내 공용..
  3.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 부담 낮춘다…2년 충전비 지원·유예형 할부 도입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 구매 부담을 낮추기 위해 ‘넥쏘 이지 스타트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낮은 월 납입금의 ‘차량반납 유예형 할부’와 최대 240만원 규모의 ‘수소 충전비 지원’으로 구성된다.‘차량반납 유예형 할부’는 넥쏘 차량가의...
  4. 아시아나항공, 운임 시정조치 위반으로 121억 과징금 공정거래위원회가 대한항공과의 기업결합 승인 조건인 ‘좌석 평균운임 인상한도 초과 금지조치’를 위반한 아시아나항공에 대해 이행강제금 121억 원을 부과하고 법인을 검찰에 고발하기로 결정했다. 공정위는 이번 조치가 기업결합 이행강제금 제도 도입 이래 가장 큰 규모라며, 사업자들의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5. 한국형 수요응답형 교통체계, 헝가리에서 시범 운영 개시 기획재정부는 7월 31일(현지시간) 헝가리 괴될뢰시에서 한국형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Demand Responsive Transport) 시범사업의 개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시범 운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기재부가 2022년부터 추진해온 ‘경제혁신 파트너십 프로그램(EIPP)’의 중간 성과로, 개통식에는 최병석 기획재정부 경제협력기획..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