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늘로 떠난 동료와 가족을 다시 만나다”...소방청 기획영상 ICT AWARD 대상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8-28 12:37:02

기사수정
  • 순직 소방관 추모 기획영상, ICT AWARD KOREA 2025 대상 수상
  • 공개 1년여 만에 누적 조회수 1,700만회 돌파하며 국민적 공감
  • 첨단 디지털 합성기술·스토리텔링 결합...공공 홍보 혁신 사례로 주목

소방청이 순직 소방관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유가족과 동료의 애틋한 그리움을 담아낸 기획영상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소방청이 순직 소방관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유가족과 동료의 애틋한 그리움을 담아낸 기획영상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소방청(청장 허석곤)은 기획영상 *‘사진을 찍었는데 기적이 일어났습니다’*가 「ICT AWARD KOREA 2025」 디지털 콘텐츠&캠페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ICT AWARD는 (사)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2004년부터 웹사이트·디지털 콘텐츠·AI 활용 등 ICT 분야 혁신 성과를 평가해왔다.

 

수상작은 지난해 추석 소방청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기획영상으로, 순직 소방관의 아버지와 동료, 배우자 등이 인터뷰 과정에서 즉석 사진 촬영을 하는 장면을 연출했다. 이어 촬영된 사진 속에 고인의 모습이 함께 담긴 장면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영상은 SNS를 통해 급속히 확산되며 공개 1년여 만에 누적 조회수 1,700만회를 기록했다. 유가족은 “평생 잊지 못할 선물 같은 순간”, “눈앞에서 기적이 일어난 듯하다”고 밝혔고,

 

네티즌들 또한 “보물 같은 콘텐츠”, “영웅 소방관을 기억하겠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이번 기획은 즉석 사진 브랜드 ‘인생네컷’과 협업해 첨단 합성기술을 구현한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방청은 2023년에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을 수상하는 등 스토리텔링과 홍보 플랫폼을 결합한 공공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역량을 입증해 왔다.

 

백승두 소방청 대변인은 “소방 정책과 제도가 국민 일상에 스며들기 위해서는 홍보의 접점을 확대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소통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변화한 홍보 환경을 반영한 친근하고 흥미로운 디지털 소통으로 소방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
  4.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5.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