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김행선 시인, 2025년 남양주 북한강문학제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 수상
지난 11월 1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 남양주 북한강야외공연장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제’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소속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북한강문학상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문학과 사진이 어우러진 예술의 장을 열었다. 오픈식에서 소프라노 정애화 가수의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은 김행선(서울) 시인이 수상했다. 수상자 김행선 시인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등록 작가며, 문예지에 1년 이상 작품을 발표하거나 시집을 출간한 실적을 기준으
SK텔레콤은 자사의 구독 플랫폼 `T 우주`를 통해 올리브영, 스타벅스, 이마트24 상품을 한데 모아 혜택을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통합 구독 상품을 오는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SKT, 생활밀착형 통합 구독 상품 출시...올리브영ㆍ스타벅스ㆍ이마트24를 한 번에이번에 선보이는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 상품은 월 9,900원의 구독료를 지불하면 세 가지 브랜드의 혜택을 모두 제공한다.
올리브영은 최대 약 1만 원 상당의 혜택을 매월 제공한다.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4,000원 모바일 상품권과 함께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준다.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7,000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배송 쿠폰(2,500원 상당)도 1장 더 제공한다. 온라인몰에서 품목 1개만 사도 결제금액이 3,000원 이상이면 적용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제조 음료 가격의 20%를 할인해준다. 할인 금액은 일 5,000원, 월 30,000원 한도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모바일 주문인 사이렌오더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상품 단위로 20% 할인이 적용된다.
이마트 24는 매장에서 구매 시 최대 20% 할인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일 4,000원, 월 2만원 한도로 구매 금액 1,000원당 200원씩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들 3개 브랜드 혜택을 최대치로 활용하면 한 달에 약 6만원 상당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KT는 이번 상품 론칭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월 27~31일 중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에 가입할 시 올리브영 2,000원 기프트카드,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 무료 쿠폰 1장, 이마트24 2,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상품 구독 후 T 우주 내 론칭 프로모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SKT 고객은 사용하는 이동통신 요금제에 따라 이번 상품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5GX 프라임 요금제 이용 고객은 T 우주패스 상품 4종 중 하나를 선택해 5,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5GX 프라임플러스 요금제 이상 이용 고객은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 상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요금제 관련 자세한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상품은 전국 약 1만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광범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OTT 중심의 구독 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의 결합을 통해 신규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생활밀착형 혜택을 선호하는 2030 여성을 중심으로 고객 유입이 증가할 전망이다.
나서영 SKT 구독상품본부장은 “이번 제휴는 2030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브랜드 혜택을 하나로 묶어 구독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시도”라며, “T 우주는 앞으로도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여 다채로운 구독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