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빌보드 ‘핫100’ 1위 쾌거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8-12 13:51:53

기사수정
  •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의 ‘골든’, K팝 여성 가수 첫 정상 기록
  • 영국 오피셜 차트 이어 세계 양대 차트 석권…7주 만에 역주행 정상
  • 美 스트리밍·라디오·판매량 모두 급상승…글로벌 서머송 자리매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골든`이 1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에 올랐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골든`이 1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에 올랐다.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의 `골든`은 지난주 2위에서 한 계단 상승하며 팝스타 알렉스 워런의 `오디너리`를 제쳤다. 이로써 `골든`은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에 이어 세계 양대 팝 차트 정상을 모두 석권했다. 이는 K팝 여성 가수가 부른 노래로는 최초의 기록이다.

 

`골든`은 K팝 역사상 아홉 번째 `핫100` 1위 곡이다. 앞서 이 차트 정상은 방탄소년단(BTS)과 이 팀 솔로 멤버들이 차지했었다. 방탄소년단은 총 여섯 곡을 1위에 올렸으며, 지민과 정국 역시 솔로곡으로 각각 1위를 기록했다.

 

`골든`은 K팝 여성 가수 중 처음으로 `핫100` 1위를 차지한 곡이기도 하다. 이전 최고 기록은 블랙핑크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협업한 `아파트`가 기록한 3위였다. 이로써 `골든`은 K팝 여성 가수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애니메이션 속 가상 캐릭터가 부른 노래가 `핫100` 1위를 차지한 건 3년 만이다. 2022년 디즈니 영화 `엔칸토: 마법의 세계` OST `위 돈트 토크 어바웃 브루노` 이후 처음이다. 세 명 이상으로 구성된 여성 그룹 노래가 1위를 차지한 것은 2001년 데스티니스 차일드의 `부티리셔스` 이후 24년 만의 일이다.

 

`골든`은 발매 직후 81위로 차트에 진입해 7주 만에 1위 역주행을 기록했다.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미국에서 3170만 회의 스트리밍, 840만 회의 라디오 방송 청취자 노출, 7000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밝은 멜로디와 시원한 고음이 특징인 이 곡은 K팝 가수들의 챌린지로도 이어지며 대중적 인기를 얻었다.

 

`골든`을 부른 보컬들은 모두 한국계 미국인이다. 빌보드는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EJAE)와 래퍼 겸 싱어송라이터 레이 아미(REI AMI)는 서울 출신, 오드리 누나는 뉴저지 출신이라고 소개했다.

 

헌트릭스의 루미 역을 맡아 노래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이재는 소셜 미디어에 "할 말이 생각나지 않는다. 눈물만 나온다. 사랑을 보내 주신 모든 이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퇴마사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악령 K팝 보이그룹 사자보이스를 물리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헌트릭스는 무당, 사자보이스는 저승사자를 모티브로 했다. 흥미롭게도 사자보이스의 `유어 아이돌` 역시 이번 주 `핫100` 8위에 오르며 7주 연속 톱10에 진입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예스24,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간 출간 기념 단독 프랑스 대사관 북토크 초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간 ‘키메라의 땅 1, 2’ 출간을 기념해 ‘클래스24’를 통해 방한 북토크 및 사인회를 진행한다.이번 북토크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프랑스의 천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직접 방한해 신간과 함께 독자들을 만난다. 8월 20일 정식 출간된 신간 ‘키메라의 땅 1, 2&...
  2. 행복도시 교통량 증가…출퇴근 정체 구간 `핀셋 해소` 나선다 행복도시의 전체 교통 흐름은 대체로 원활하지만, 출퇴근 시간대 일부 구간의 정체가 뚜렷해지면서 맞춤형 교통 개선 대책이 추진된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강주엽, 이하 행복청)은 4월 실시한 ‘제23차 행복도시 교통량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증가하는 교통량에 대응하기 위한 구간별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3. 현대차·기아-배터리 3사, 전기차 안전 기술 협력 강화 현대자동차·기아와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이 손잡고 전기차 배터리 안전 기술 개발을 본격화한다.현대차·기아와 배터리 3사는 22일 경기 화성시 남양연구소에서 지난 1년간 추진한 전기차 배터리 안전 강화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을 고도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 국가의 자동차 제조사와 주요...
  4. AI와 창의력의 만남…‘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27일 개막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오는 27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며, 인공지능과 창의력의 융합을 중심으로 광고산업의 미래를 조망한다.문화체육관광부는 부산광역시, (사)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와 함께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대에서 제18회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5. 한일 청년 30명, 조선왕조실록으로 문화교류 나선다 한국과 일본 대학생들이 조선왕조실록 등 세계기록유산을 매개로 문화교류에 나선다.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은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평창 오대산 일원에서 `세계유산으로 맺은 우정, 미래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2025년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 청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