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김행선 시인, 2025년 남양주 북한강문학제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 수상
지난 11월 1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 남양주 북한강야외공연장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제’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소속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북한강문학상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문학과 사진이 어우러진 예술의 장을 열었다. 오픈식에서 소프라노 정애화 가수의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은 김행선(서울) 시인이 수상했다. 수상자 김행선 시인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등록 작가며, 문예지에 1년 이상 작품을 발표하거나 시집을 출간한 실적을 기준으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사업 고도화 단계에 접어든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라운드업리그(Round-up League)’를 시작했다. 네이버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발굴, 첨단 기술 도입,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에 대해 기술 솔루션 제공과 전문가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라운드업 리그` 1기 참여 브랜드 20개가 지난 17일 네이버 1784에서 투자사와 첫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21일 네이버는 “브랜드의 철학과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 규모를 확대하거나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자 하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육성하기 위해 엑셀러레이터로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네이버의 ‘임팩트 프로그램’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기존 교육 중심 지원에서 한 단계 진화한 고도화 지원 정책이다.
‘라운드업리그’는 사업 확장기를 맞은 브랜드가 실질적으로 겪는 한계점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IR 지표 설정, 투자 유치 전략, IP 브랜딩 등 구체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플랫폼 비즈니스 및 투자에 전문성을 지닌 얼라이언스 그룹이 함께 구성됐다. 이 그룹에는 벤처캐피탈(VC), 엑셀러레이터, 전문 투자사 등이 참여해 브랜드의 단계별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네이버는 AI 솔루션을 활용한 기술 확장 경험을 공유하며, 참가 브랜드는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특히 N커머스와 N테크 영역의 접점을 넓히는 것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이번 프로그램 1기에는 K뷰티, 비건 디저트, 식물성 음료, 라이프웨어 등 글로벌 확장 가능성이 높은 20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17일 네이버 1784 사옥에서 투자사와의 첫 네트워킹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성장 지원 과정을 밟고 있다.
전문가 그룹으로 참여한 엑셀러레이터 ‘패스파인더에이치’의 박진호 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은 투자사 입장에서 글로벌 진출을 준비 중인 유망 브랜드를 발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네이버의 성장 전략과 결합해 잠재력 높은 투자처를 찾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네이버 임팩트시너지의 신지만 리더는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는 단순한 콘셉트가 아니라 생태계 다양성을 견인하는 핵심 경쟁력”이라며 “네트워크, 자본, 실행 방법론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브랜드들이 본인의 철학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부스트업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네이버는 그간 초기 창업자부터 스마트스토어 운영자까지 전 성장 단계에 걸친 인프라와 교육을 지원해 왔으며, 이번 ‘라운드업리그’를 통해 고도화된 스케일업 지원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한국 이커머스 생태계의 다양성과 지속 가능성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