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쉘석유, 지역 초등학생 대상 ‘교통안전교육 캠페인’ 실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7-15 09:50:35

기사수정
  • 한국쉘석유, 한국생활안전연합과 ‘2025 아동 교통안전교육 캠페인’ 전개
  • 부산 초등학교 5곳에서 체험형 교육 진행…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

한국쉘석유(대표이사 이승봉)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지역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부산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5 아동 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쉘석유가 `2025년 아동 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을 전개하며, 대상 기관 중 하나인 부산 운산초등학교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한국쉘석유 김인영 상무, 이승봉 대표, 부산 운산초등학교 남민희 교장, 서은화 교감

‘2025 아동 교통안전교육 캠페인’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한국쉘석유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안전 교육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어린이 대상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쉘석유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이 공동으로 추진하며, 부산 소재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교통안전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부산에서도 한국쉘석유가 오랜 기간 공장을 운영해 온 지역 인근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진행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올해는 부산 지역 내 5개 학교, 총 27개 학급, 약 500명의 학생이 캠페인을 통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직접 배우게 된다. 이에 앞서 지난 8일에는 △운산초 △용당초 △동항초 등 3개교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으며, 오는 9월부터 본격적인 교육 활동에 돌입할 방침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단순한 교통안전 정보 전달을 넘어, 학생들이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스스로 교통 위험요소를 인식하며 배우는 체험형 교육 중심으로 설계됐다. 학생들은 ‘교통사고의 원인을 알고 나를 지켜요’ 수업을 통해 일상 속 교통사고 위험 상황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능력을 기르게 된다.

 

또한 차량이 회전할 때 앞바퀴와 뒷바퀴의 궤적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내륜차 현상’을 실험해 보는 활동을 통해, 대형 차량이 코너를 돌 때 좁은 공간에서 보행자 안전에 왜 주의가 필요한지를 학생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등이 마련됐다.

 

한국생활안전연합 윤선화 공동대표는 “체험 기반 안전 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이고 오래 기억에 남는 안전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한국쉘석유와 함께 더 많은 학교로 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쉘석유 이승봉 대표이사는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득하고, 생활 속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한국쉘석유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어린이의 안전과 미래를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쉘석유는 20여 년간 지역사회에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향후 아동 교통안전 외에도 청년 인재 육성과 환경 보호 등 지역 밀착형 ESG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4.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5.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