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책책자 맞아? ‘서울 플레이북 365’, 여행서 1위 등극하며 이례적 돌풍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7-03 15:09:07

기사수정
  • 교보문고‧예스24‧알라딘, ‘서울/수도권 여행’ 부문 동시 베스트셀러 1위
  • 이태원 신흥시장서 열린 책 좌판 행사엔 시민 500여 명 몰려
  • 놀이하듯 정책을 체험…서울시, “시민 삶 속에 정책 녹였다” 평가

서울시가 발간한 정책 커스텀북 「서울 플레이북 365」가 국내 주요 온라인서점 여행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동시 석권하며, 정책 간행물로는 이례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서울시가 발간한 정책 커스텀북 「서울 플레이북 365」가 국내 주요 온라인서점 여행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동시 석권하며, 정책 간행물로는 이례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교보문고‧예스24‧알라딘 등 3개 온라인서점에서 ‘서울/수도권 여행’ 분야 베스트셀러 1위(2025년 7월 2일 기준)를 차지한 이 책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정책을 시민이 직접 조립하고 체험하는 ‘정책 라이프스타일북’이라는 새로운 포맷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6월 초 교보문고 1위에 오른 이후 입소문을 타며 독자들의 구매가 꾸준히 이어졌고, SNS 콘텐츠 확산도 인기 상승에 힘을 보탰다.

 

「서울 플레이북 365」는 ‘서울 플레이어 유형 테스트’, 월별 정책 큐레이션, 숨은그림찾기와 체크리스트 등 놀이 요소를 접목해 시민이 정책을 ‘즐기면서’ 접하도록 구성됐다. 서울시는 이 책을 통해 정책이 안내를 넘어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책의 열기는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도 번지고 있다. 지난 6월 28일, 서울시가 이태원 해방촌 신흥시장에서 진행한 책 좌판 행사에는 약 500명의 시민이 현장을 찾았다.

 

참가자들은 책 속 테스트에 참여하고 정책 정보를 직접 체험하며 “시장 한복판에서 정책 책을 만나다니 신선하다”, “서울을 이렇게 색다르게 소개한 책은 처음 본다”는 반응을 보였다. 방문객은 가족 단위부터 외국인 관광객, 지역 청년까지 다양했다.

 

민수홍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 플레이북 365」는 정보를 단순히 전달하는 것을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를 시민이 탐험하고 해석하는 방식으로 구성했다”며 “온라인 베스트셀러 등극과 현장 반응은 시민이 정책을 삶의 일부로 체감하고 있다는 긍정적 신호”라고 말했다.

 

해당 도서는 현재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주요 온라인 서점과 일부 독립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영문판 ‘SEOUL PLAYBOOK 365’는 아마존에서도 판매 중이다. 서울 플레이어 유형 테스트와 관련 소식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4.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5.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