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화관광축제, 성수동 반짝 매장서 만난다…1박 2일 ‘숏컷 여행’도 증정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6-27 10:21:28

기사수정
  • 성수동 팝업스토어서 문화관광축제 체험형 콘텐츠 운영
  • 대구치맥·금산인삼·탈춤 등 8개 축제 소개…1박 2일 여행권 등 증정
  • 방한 외국인에 지역 축제 매력 알리는 체험형 홍보 이벤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문화관광축제를 알리기 위해 서울 성수동에서 체험형 홍보 이벤트인 ‘문화관광축제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문화관광축제 반짝 매장 공간 구성

행사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8월 14일부터 20일까지 총 두 차례 진행되며, 지역 축제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내국인은 물론 방한 외국인 관광객이 밀집한 성수동에서 개최돼 지역문화 확산과 관광객 유치 확대가 기대된다.

 

1차 반짝 매장은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주제로 운영된다. 방문객은 ‘치맥 배달 작전’이라는 게임형 콘텐츠에 참여하며, 현장 체험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사전 경험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치맥페스티벌 무료 테이블 이용권(4인 좌석, 총 10매)도 증정된다.

 

2차 팝업스토어에는 총 8개 문화관광축제가 참여한다. 대구치맥 외에도 ▲금산세계인삼축제 ▲김제지평선축제 ▲광주김치축제 ▲안동탈춤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 ▲영주풍기인삼축제 ▲청송사과축제가 소개된다.

 

방문객은 각 축제별로 마련된 게임형 체험 콘텐츠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금산인삼축제 부스를 찾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촌캉스 여행권’도 제공된다.

 

문체부는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평일 지역관광을 유도하고, 산불 피해 지역 인근 축제에도 관심을 모으겠다는 전략이다. 여행권 등 경품은 1박 2일 일정으로 구성된 ‘숏컷 여행’ 형태로 제공되며,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노리고 있다.

 

행사 관련 일정과 세부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과 ‘리얼월드’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김정훈 관광정책국장은 “이번 반짝 매장은 내외국인 모두에게 지역 문화관광축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성수동이라는 트렌디한 공간을 활용해 지역 축제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문화관광축제가 외국인 관광객이 꼭 찾고 싶은 콘텐츠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
  4.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5.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