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병무청, 2025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사진 공모전 개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6-20 11:52:13

기사수정
  • 6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접수… 수기 20편·사진 10편 선정 예정
  • 감동사례·복무현장 담은 작품 모집… 수상작은 수기집으로 발간
  • “사회복무요원의 헌신, 자긍심으로 확산되길”

병무청은 사회복무요원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우수 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25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6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로, 복무기관 제출 또는 이메일·우편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병무청은 2025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은 물론, 복무기관 담당자와 병무청 복무지도관, 지난해 7월 1일 이후 소집해제자(퇴직·인사이동 포함)도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복무 중 감동적인 이야기나 극복 사례를 담은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 현장을 담은 ‘체험사진’이다. 작품 접수는 복무기관장을 통해 제출하거나, 관할 지방병무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세부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 또는 사회복무포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심사를 거쳐 수기 20편, 사진 10편 등 총 30편의 우수작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품이 수여된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10월 말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공지되며, 개별 문자 안내도 함께 이루어진다. 우수 작품은 병무청 홈페이지와 사회복무포털에도 게시되며, 2025년 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로 제작·발간될 예정이다.

 

김종철 병무청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은 다양한 영역에서 국가와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지탱하는 소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그들의 땀과 헌신이 널리 알려지고, 병역이행에 대한 명예로운 자긍심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원한 나무 그늘 속 한걸음…도심 속 천연 여름쉼터 ‘도시숲 10선’ 산림청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7월을 맞아 시민들이 시원하게 산책하며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산책하기 좋은 도시숲 10선’을 1일 발표했다.도시숲은 여름철 한낮 평균기온보다 3~7℃ 낮은 ‘천연 그늘 쉼터’로 기능한다. 나무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수분을 방출하며 열기를 식히는 역할을 하며, 기후변화 시대에 도심 ...
  2. 소방청, 전기차 화재 대응 가이드 개정…과학적 대응체계 강화 소방청 국립소방연구원은 7월 2일, 전기차 화재에 보다 정밀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기차 화재 대응 가이드 개정판」을 발간하고 전국 소방관서에 보급한다고 밝혔다.이번 개정판은 2023년 3월 발간된 초판 이후, 현장 대응성과 과학적 정확성을 한층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전기차 보급이 급증하면서 화재 양상도 다양..
  3. 서울 지하철 부정승차 연간 26억 원…“명백한 범죄행위입니다” 서울 지하철에서 무임 승차나 타인 명의 교통카드 사용 등 ‘부정승차’가 해마다 수만 건씩 적발되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서울교통공사가 단속 강화와 함께 형사·민사상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는 방침을 재차 밝혔다.서울교통공사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부정승차 단속 건수가 연평균 5만 6천여 건, 단속 금액은 .
  4. “무단 주차에 사고 위험까지”…전동킥보드 민원 급증, 권익위 ‘민원주의보’ 발령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장치(PM, Personal Mobility)와 관련된 민원이 해마다 급증하면서 국민권익위원회가 ‘민원주의보’를 발령하고 관계기관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국민권익위는 30일, 2022년 6월부터 2025년 5월까지 3년간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개인형 이동장치 관련 민원 27,423건을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분석에 따...
  5.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