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김행선 시인, 2025년 남양주 북한강문학제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 수상
지난 11월 1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 남양주 북한강야외공연장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제’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소속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북한강문학상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문학과 사진이 어우러진 예술의 장을 열었다. 오픈식에서 소프라노 정애화 가수의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은 김행선(서울) 시인이 수상했다. 수상자 김행선 시인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등록 작가며, 문예지에 1년 이상 작품을 발표하거나 시집을 출간한 실적을 기준으
네이버페이(Npay)가 BC카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PI)과 함께 중국 내 QR결제 서비스 고도화에 본격 착수했다. 18일, Npay는 중국 상하이 유학생으로 구성된 ‘해외 결제 서포터즈’ 1기를 공식 출범시키고, 현지 결제 환경 개선과 홍보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18일, Npay는 중국 상하이 유학생으로 구성된 `해외 결제 서포터즈` 1기를 공식 출범시키고, 현지 결제 환경 개선과 홍보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Npay는 2023년 9월부터 BC카드, 유니온페이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을 포함한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QR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3년 12월부터는 국내 간편결제 최초로 중국의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인 위챗페이(Weixin Pay) 가맹점에서도 Npay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한국 사용자는 중국 현지에서 따로 환전이나 별도 앱 설치 없이 Npay 앱만으로 실시간 결제가 가능해졌다.
이 같은 서비스 확장은 최근 중국의 한국인 무비자 입국 허용 조치 이후 방중 수요 급증에 따른 대응이기도 하다. 상하이 문화관광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상하이를 찾은 한국인 방문객 수는 20만 명을 돌파해 전년 대비 142% 증가했으며, 국가별 방문객 수 중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발맞춰 Npay와 BC카드는 지난 4월 상하이 현지 유학생으로 구성된 1기 서포터즈를 발족했다. 서포터즈는 Npay와 페이북 앱을 활용해 직접 결제 후 체험한 현지 상황을 분석하고, SNS 콘텐츠 제작, 결제 방법 안내 영상, 할인·적립 혜택 정보 제공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17일 진행된 ‘서포터즈 인사이트 브리핑 전달식’에는 박상진 Npay 대표이사, 최원석 BC카드 사장, 왕리신 UPI 총재, 고재신 주상하이총영사관 재경관 등이 참석해 서포터즈의 활동을 격려했다. 행사에서 서포터즈는 중국 내 결제 수단 비교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한국 앱 사용자 시각에서 본 개선 사항과 아이디어를 각 사에 전달했다.
차재연 서포터즈 1기 학생은 “환전 없이 다양한 상점에서 곧바로 결제가 가능하고, 수수료도 낮아 유학생에겐 꼭 필요한 서비스”라며 “적립·할인 혜택까지 있어 주변 지인들에게도 적극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박상진 Npay 대표는 “국내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로서 Npay는 중국 등 해외 결제 시장에서도 편리함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방중 한국인들이 Npay의 해외 QR결제를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현지 유학생에게 실질적인 활동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중국 내 유일한 한국 결제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UPI의 왕리신 총재도 “익숙한 한국 앱으로 중국 내 결제가 가능한 것은 단순한 기술 협력 그 이상”이라며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Npay와 BC카드는 하반기 중 북경 등 다른 지역으로 활동 범위를 확대해 서포터즈 2기 모집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서포터즈 활동은 단순 홍보를 넘어 실사용자 피드백을 직접 반영하는 실증적 마케팅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