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친환경차 부품개발 인력 300명 양성 추진...6월 2일부터 접수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6-01 15:20:01

기사수정
  • 경기테크노파크 주관 교육 프로그램, 현대엔지비가 커리큘럼 개발
  • 기본부터 심화까지 체계적 교육… 내연기관 부품업계 전환 지원
  • 신청자 전원에 117차시 온라인 콘텐츠 제공

경기도가 자동차 부품기업의 미래차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친환경차 부품개발 전문인력 300명을 양성하는 교육사업을 올해 추진하며, 참여 희망자는 상시로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가 자동차 부품기업의 미래차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친환경차 부품개발 전문인력 300명을 양성하는 교육사업을 올해 추진하며, 참여 희망자는 상시로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와 경기테크노파크는 ‘2025년 경기도 친환경차 부품개발 인력양성 교육’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대응할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이를 위해 도는 총 15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도내 자동차 부품기업의 친환경차 생태계 진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경기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현대자동차그룹 연구개발 인력 교육을 담당하는 현대엔지비가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맡는다. 2024년에는 541명이 참여해 305명이 수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올해는 특히 내연기관 부품기업의 산업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기존 인력 재교육과 신규 인력 양성에 중점을 둔다. 교육과정은 기본, 실무, 심화 3단계로 구성된다. 기본과정에서는 친환경차 구조 및 작동 원리에 대한 이론과 실차 분해·조립 실습이 이뤄진다. 실무과정은 전동화 시스템 4개 분야(구동, 전력변환, 배터리, 제어)와 소프트웨어(임베디드, 펌웨어 등) 실습을 포함하며, 심화과정은 실무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 기술역량 강화 교육이다.

 

모든 수강신청자에게는 현대엔지비가 운영하는 117차시 분량의 온라인 이러닝 콘텐츠가 함께 제공돼 상시 학습이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경기도 내 내연기관 자동차 부품기업 재직자 및 교육 희망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테크노파크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6월 2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교육은 7월부터 12월까지 과정별로 운영된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테크노파크 미래사업팀(031-500-3022) 또는 경기도 첨단모빌리티산업과(031-8008-5713)로 하면 된다.

 

정한규 경기도 첨단모빌리티산업과장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부품기업의 친환경차 생태계 진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2024년 교육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에는 강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기업과 재직자의 디지털 혁신 역량 향상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문화원 없는 52개 도시·국가서도 ‘케이-컬처’ 활짝…문체부,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 한국문화원이 없는 52개 도시 및 국가를 대상으로,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을 연중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기존 한국문화원이 설치된 국가의 다른 도시를 중심으로 추진돼온 ‘찾아가는 케이-컬처’ 사업을 전면 확대·개편한 것으로, 한류의 지리적 사각지대..
  2. 영풍문고, 강남롯데점 7월 3일 신규 오픈… 도심 속 문화 휴식처로 출발 국내 대표 서점 브랜드 영풍문고(대표 김경환)가 7월 3일(목)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영풍문고 강남롯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약 70평 규모로 조성된 강남롯데점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책과 문화를 가까이할 수 있는 도심 속 휴식처를 콘셉트로 구성됐다. 베스트셀러부터 맞춤형 도서 큐레이션까지 다양한 ...
  3.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4. K-뷰티, 2025년 상반기 수출 55억 달러…역대 최고치 경신 2025년 상반기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이 55억 달러(잠정)를 기록하며 역대 상반기 최대치를 경신했고,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25년 상반기(1~6월) 화장품 수출액이 전년 동기(48억 달러)보다 7억 달러 증가한 55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역대 상반기 중 최고 수출액으로, K-뷰티의 세계 시...
  5. “불법 개조도 아닌데 과태료?”…국민권익위, 오토바이 경음기 과태료 부당 판정 국민권익위원회는 경찰이 오토바이 경음기 ‘교체’를 ‘추가 부착’으로 확장 해석해 과태료를 부과한 행위가 위법·부당하다며,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과태료 처분 취소 및 이미 납부한 24만 원의 반환을 권고했다고 3일 밝혔다.오토바이 경음기 교체를 이유로 과태료를 부과받은 민원인 A씨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억울함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