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산악 ‘거북이는 오른다’ 설악산 대청봉 정상 등정 성공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5-28 09:31:13

기사수정
  • 성인 중도 지체, 뇌병변 장애인으로 구성된 장애인 산악 프로그램 ‘거북이는 오른다’
  • 장애 정도에 따라 설악산 흘림골 트레킹팀과 대청봉 등반팀으로 구분
  • 국내 유일의 산악 안전 봉사 조직 ‘몬츄라 마운틴 패트롤’과 함께 동행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의 장애인 산악 프로그램 ‘거북이는 오른다’가 지난 5월 22일 설악산 대청봉 등정에 성공했다.

 

`거북이는 오른다` 대청봉팀이 설악산 대청봉 정상 등반에 성공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성인 중도 지체, 뇌병변 장애인으로 구성된 ‘거북이는 오른다’는 지난 3월부터 주 1회씩 불암산, 사패산(2회), 북한산(2회), 수리산, 도봉산을 배경으로 훈련하면서 설악산을 오르기 위한 체력을 향상했다. 그 결과, 7명은 흘림골을 완주하고, 6명은 대청봉 등정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다.

 

흘림골팀은 총 10시간, 대청봉팀은 12시간이 소요된 이번 설악산 등반에 참여한 13명의 ‘거북이’들은 어느 때보다 힘들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대청봉에 오른 한 참가자는 2년 전 한라산 백록담을 올랐을 때 보다 2배 더 힘들었지만 성취감은 배가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설악산 등반에는 작년부터 함께한 산악안전 봉사조직 ‘몬츄라 마운틴 패트롤’이 함께하면서 장애인들이 안전하게 오르고 무사히 하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몬츄라 마운틴 패트롤의 한 대원은 우리나라에서 난이도가 가장 높다는 설악산 대청봉은 대원들도 힘든 구간이었는데 거북이들의 포기하지 않은 의지와 끈기를 보고, 묵묵히 서포트하며 최선을 다했다면서 그 결과 서로에게 든든한 힘이 돼주었기에 성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거북이는 오른다’는 치악산 둘레길 완주(139.2km)를 목표로 또 다른 여정을 떠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4.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5.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