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의 기업 맞춤형 위협 인텔리전스 활용성 강화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이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티아이피)’에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Custom Dashboard)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며, 기업 보안 조직의 실제 운영 환경에 밀착한 위협 인텔리전스 제공 역량을 강화했다. 안랩 TIP는 기존 제공 중인 고정형 대시보드를 유지하면서도 고객이 원하는 요소를 자유롭게 선택·배치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 기능을 신설했다.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는 고객이 원하는 기능 모듈을 위젯화(Widget)해 자유롭게 선택·배치할 수 있도록 설계
중소벤처기업부 오영주 장관이 5월 27일(화),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과서를 국내 최초로 정규 교과목에 도입한 경기도 화성시 삼괴고등학교를 방문해 수업 현장을 참관하고 학생들과 소통했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경기 화성 삼괴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과목 강의를 듣고 있다.
이번 방문은 중기부가 개발·보급한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과서가 실제 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직접 점검하고, 도입 초기 시범학교의 구성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교과서는 ▲기업가정신의 이해 ▲문제 발견과 정의 ▲창의적 문제 해결 ▲기업가정신 디자인 ▲세상을 향한 도전 등 5개 영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론 중심의 기존 교육에서 벗어나 실생활 문제 해결 중심의 실습과 사례 학습이 중심이다.
오 장관은 이날 ‘기업가정신 디자인’ 수업에 직접 참여해, 삼괴고 학생들과 함께 사회 문제를 주제로 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표를 듣고 조언을 전했다. 발표 아이디어로는 ▲디지털 탄소발자국에 대한 인식 전환 ▲체험형 지역관광 활성화 ▲디지털 피로 완화 ▲영화산업 재도약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학기술 등이 제시됐다.
오 장관은 “기업가정신은 단지 창업이 아니라 문제를 발견하고 스스로 해법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야말로 미래에 꼭 필요한 역량”이라며, “학생들의 경험이 향후 다양한 도전과 기회에 대비하는 자산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한 “삼괴고에서 기업가정신 교육의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청년 창업인 ‘네모감성’ 임주환 대표의 특강도 함께 진행돼, 학생들은 생생한 창업 경험담을 공유받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중기부는 교과서 현장 안착과 확산을 위해 학교와의 지속적인 협력 및 정책적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