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김행선 시인, 2025년 남양주 북한강문학제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 수상
지난 11월 1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 남양주 북한강야외공연장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제’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소속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북한강문학상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문학과 사진이 어우러진 예술의 장을 열었다. 오픈식에서 소프라노 정애화 가수의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은 김행선(서울) 시인이 수상했다. 수상자 김행선 시인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등록 작가며, 문예지에 1년 이상 작품을 발표하거나 시집을 출간한 실적을 기준으
네이버는 AI 기반 광고 자동화 솔루션 ‘ADVoost 쇼핑’을 오픈 베타로 공개하며, 쇼핑 광고의 효율을 높이고 운영 부담은 줄일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시스템을 본격 도입했다.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AI로 쇼핑 광고 캠페인 효율을 높이고 운영 부담은 낮춰주는 `애드부스트 쇼핑(이하 ADVoost shopping)`을 오픈 베타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는 5월 22일, 광고주가 별도의 설정 없이도 AI가 자동으로 캠페인을 구성하고 광고 소재를 선정해 효율적으로 노출하는 ‘ADVoost 쇼핑’을 오픈 베타 형식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쇼핑 광고에 특화된 자동화 기능으로, 광고 캠페인 설정, 상품 연동, 광고 소재 선별, 게재 위치 선정 등을 하나의 AI 시스템이 통합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광고주가 캠페인 설정부터 소재 제작, 타깃 분석까지 직접 수행해야 했지만, ADVoost 쇼핑은 이 모든 과정을 AI가 자동으로 처리해 운영 부담을 크게 줄인다.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모든 상품을 연동해 주력 상품은 물론 그간 광고 운영이 어려웠던 세부 상품까지도 관심 있는 사용자에게 자연스럽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검색광고(SA)와 디스플레이광고(DA)를 통합해 광고 소재를 네이버 검색, 메인, 콘텐츠 서비스(카페·블로그 등), 뉴스 등 다양한 지면에 자동으로 노출한다. AI는 쇼핑 사용자의 정보 탐색 패턴과 특성을 분석해 브랜드 및 제품 관여도가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적시에 노출시킨다.
네이버는 오픈 베타에 앞서 가전, 화장품, 패션, 식음료 분야 광고주 40개사를 대상으로 1개월간 CBT(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광고주 평균 ROAS와 CVR이 ADVoost 쇼핑 도입 이전 대비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연국 네이버 광고 프로덕트 리더는 “ADVoost 쇼핑은 AI를 활용해 광고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하고 복잡해진 디지털 광고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설계됐다”며 “향후 외부 매체까지 광고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ADVoost 쇼핑 외에도 ▲검색 광고 최적화 솔루션 ‘ADVoost 서치’ ▲자동 소재 생성 도구 ‘ADVoost 크리에이티브’ ▲타겟팅 자동 확장 기능을 제공하는 ‘ADVoost 오디언스’ 등 다양한 AI 광고 솔루션을 지속 고도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