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커리어넷, 주요 공공기관·공기업 대규모 채용 소식 발표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5-08 11:58:51

기사수정
  • 공무원연금공단·한국석유공사·창업진흥원 등 10개 기관 신규 채용 진행
  • 신입·경력·인턴 등 다양… 접수 마감일 및 전형 절차 반드시 확인해야
  • 커리어 “다양한 공공 채용 정보 한눈에… 맞춤형 HR 서비스 지속 확대”

취업 포털 커리어넷이 8일 공무원연금공단, 한국석유공사, 창업진흥원, 인천시설공단 등 주요 공공기관 및 공기업의 2025년 상반기 채용 소식을 발표했다.

 

커리어넷이 발표한 채용 공고

이번 채용은 총 10개 기관에서 정규직, 인턴, 계약직 등 다양한 고용 형태로 진행되며, 청년층과 경력직 모두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한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신입(채용형 인턴)과 경력직을 포함한 총 46명을 채용한다. 접수 마감은 5월 16일 18시이며, 채용 분야에 따라 자격 요건과 전형 절차가 다르므로 지원 전 공고문 확인이 필수다.


한국석유공사는 개방형 계약직, 전문직, 6급·8급 일반직, 무기계약직 등 총 59명을 채용한다. 접수는 5월 9일 14시까지다.


창업진흥원은 일반행정, 회계, 정책연구, 통계분석 등 분야에서 총 11명을 채용하며, 5월 2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인천시설공단은 청년 체험형 인턴 16명을 모집하며, 5월 15일이 마감일이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기간제 및 청년 인턴으로 총 20명을 채용한다. 5월 14일 마감이다. 신용회복위원회는 별정직 변호사와 상담역을 포함해 5명을 모집하며, 접수는 5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무역안보관리원은 연구직과 임시직으로 2명을 채용하고, 스포츠윤리센터는 정규직, 계약직, 인턴으로 구성된 4명을 채용한다.


건설공제조합은 사내 변호사 및 현장조사역을 채용하며, 하남도시공사는 정규직·기간제·단시간 근로자 등 총 27명을 선발한다.


하남도시공사의 접수 마감일은 고용형태별로 상이하며 정규직은 5월 27일까지, 기타는 5월 19일까지다.


커리어넷은 “채용 일정이 촘촘히 이어지고 있어 구직자들의 세심한 일정 관리와 공고문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HR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원한 나무 그늘 속 한걸음…도심 속 천연 여름쉼터 ‘도시숲 10선’ 산림청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7월을 맞아 시민들이 시원하게 산책하며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산책하기 좋은 도시숲 10선’을 1일 발표했다.도시숲은 여름철 한낮 평균기온보다 3~7℃ 낮은 ‘천연 그늘 쉼터’로 기능한다. 나무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수분을 방출하며 열기를 식히는 역할을 하며, 기후변화 시대에 도심 ...
  2. 소방청, 전기차 화재 대응 가이드 개정…과학적 대응체계 강화 소방청 국립소방연구원은 7월 2일, 전기차 화재에 보다 정밀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기차 화재 대응 가이드 개정판」을 발간하고 전국 소방관서에 보급한다고 밝혔다.이번 개정판은 2023년 3월 발간된 초판 이후, 현장 대응성과 과학적 정확성을 한층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전기차 보급이 급증하면서 화재 양상도 다양..
  3. 한국문화원 없는 52개 도시·국가서도 ‘케이-컬처’ 활짝…문체부,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 한국문화원이 없는 52개 도시 및 국가를 대상으로,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을 연중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기존 한국문화원이 설치된 국가의 다른 도시를 중심으로 추진돼온 ‘찾아가는 케이-컬처’ 사업을 전면 확대·개편한 것으로, 한류의 지리적 사각지대..
  4.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5. 영풍문고, 강남롯데점 7월 3일 신규 오픈… 도심 속 문화 휴식처로 출발 국내 대표 서점 브랜드 영풍문고(대표 김경환)가 7월 3일(목)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영풍문고 강남롯데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약 70평 규모로 조성된 강남롯데점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책과 문화를 가까이할 수 있는 도심 속 휴식처를 콘셉트로 구성됐다. 베스트셀러부터 맞춤형 도서 큐레이션까지 다양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