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김행선 시인, 2025년 남양주 북한강문학제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 수상
지난 11월 1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 남양주 북한강야외공연장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제’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소속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북한강문학상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문학과 사진이 어우러진 예술의 장을 열었다. 오픈식에서 소프라노 정애화 가수의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은 김행선(서울) 시인이 수상했다. 수상자 김행선 시인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등록 작가며, 문예지에 1년 이상 작품을 발표하거나 시집을 출간한 실적을 기준으
삼성전자가 가전 시장의 핵심 품목인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과거 대표 광고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을 `AI 트로이카`로 재소환해 27일부터 새로운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한다.
삼성전자가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광고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 새로운 AI 가전 광고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은 가전 시장에서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가전 3대장`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2009년부터 2016년까지 하우젠 에어컨과 무풍 에어컨의 광고모델로 활동했던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2005년부터 2012년까지 하우젠 세탁기의 광고모델이었던 배우 한가인, 그리고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지펠 냉장고와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의 광고모델로 활약했던 배우 전지현을 한자리에 모았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 등 최신 AI 가전 제품을 강조하며 `AI 가전=삼성` 공식을 공고히 하고 가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은 독보적인 무풍 성능과 혁신적인 AI 기능이 결합된 제품으로,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역대급 판매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AI 기술력과 차별화된 무풍 기술을 높이 평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는 출시 성과도 두드러진다. 지난해 첫 출시 후 40여일 만에 1만대가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으며, 올해는 국내 최대 세탁·건조 용량에 한층 강화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혁신적인 AI 기능과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 설치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주방 가전에서 기대하는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의 티징 영상 `소환 편`에서는 세 명의 스타가 자신이 과거에 출연했던 광고와 제품을 회상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이 영상에서는 최신 AI 제품에 대한 힌트도 함께 제공해 본편 영상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영상 속 김연아는 "저 때는 (에어컨이 바람이) 씽씽 불었다"며, "요즘 에어컨은 무풍이고 AI라 다 맞춰준다"고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의 진화된 기능을 소개했다.
한가인은 20년 전 하우젠 세탁기 광고를 회상하며 "AI가 들어간 최신 세탁기가 다 알아서 해주면 신경 쓸 게 없겠다"고 편리함을 강조했다.
전지현은 "`먹고 살고 사랑하고`라는 지펠 냉장고 광고 카피를 기억한다"며 "요즘 냉장고는 AI가 레시피도 알려준다"고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의 스마트 기능을 언급했다.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본편 영상에는 김연아·한가인·전지현 세 사람이 삼성전자의 `AI 가전 3대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변화된 일상생활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AI 기술이 적용된 가전제품이 어떻게 소비자의 일상을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만드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줄 계획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임성택 부사장은 "이번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뤄낸 삼성 가전의 혁신이 소비자의 일상을 얼마나 편하게 하는지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AI 가전=삼성` 공식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의 `소환 편` 3개 영상은 현재 삼성전자의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이를 시작으로 삼성전자는 AI 가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