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텔레콤, 사이버 침해 불안감 해소 나선다…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 긴급 도입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28 09:38:13

기사수정
  • 오늘(28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온라인 예약 개시… 고객 불편 최소화 및 혼잡 방지
  • 전국 2,600여 T월드 매장에서 무료 교체 진행… 18일 이전 가입자 대상

SK텔레콤이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유심 교체 과정의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오늘(28일) 오전 8시 30분부터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 이는 당초 오전 10시부터 전국 T월드 매장에서 유심 교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고객 편의를 위해 예약 시스템 오픈 시간을 앞당긴 조치다.


SK텔레콤이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유심 교체 과정의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오늘(28일) 오전 8시 30분부터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

SK텔레콤은 지난 18일 사이버 침해 사고를 인지한 후 고객 피해 예방과 개인정보 보안 강화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그 일환으로 2025년 4월 18일 24시 이전에 SK텔레콤에 가입한 이동통신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2,600여 곳의 T월드 매장에서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지만 서비스 개시 초기에 고객들이 한꺼번에 몰릴 것을 우려해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다.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은 웹페이지(care.tworld.co.kr) 접속 또는 포털 사이트 검색, T월드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예약 신청은 본인 인증을 거쳐 원하는 교체 희망 매장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인 인증은 휴대폰 인증을 통해 성명,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보안문자, 고객 전화번호 등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다.


예약 신청이 완료되면 고객이 선택한 매장 번호로 예약 확인 문자가 즉시 발송되며, 추후 방문 날짜, 매장명, 주소 등이 담긴 상세 안내 문자가 예약 순서에 따라 발송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측은 예약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매장 방문 시 신분증과 예약 확인 문자를 대조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간소화하고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은 신청 페이지에서 매장명이나 주소 검색은 물론, 현재 예약 가능한 매장만 필터링하여 검색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각 매장의 위치, 영업시간, 연락처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되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유심 교체 서비스 초기 혼잡을 피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예약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특히, 예약 시스템 대기 화면은 불법 유심 복제 범죄 예방에 필수적인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링크를 제공하여 아직 가입하지 않은 고객들의 가입 편의성도 높였다.


아울러 여러 회선을 보유한 고객들을 위해 본인 소유 회선 전체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워치 등 여러 기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더욱 쉽고 빠르게 유심 교체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해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아 ‘미래 모빌리티 복합문화공간’ 평택에 개소…경기도 투자유치 결실 경기도가 평택시와 기아와의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유치하며, 경기 남부 미래 모빌리티 산업벨트 구축의 핵심 기반을 강화했다.경기도는 17일 평택시 청북읍 일대에서 기아 인증중고차 센터 평택 직영점과 PBV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공식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도는 이번 투자유.
  2. 요미우리 랜드에 ‘포케파크 칸토’ 열린다…숲 속 포켓몬 체험 공간 상설 개장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는 20일 도쿄도 이나기시와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에 걸친 요미우리 랜드 내에 포켓몬 상설 체험 시설 ‘포케파크 칸토’가 개장한다고 밝혔다.포케파크 칸토는 약 7천8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자연 지형을 활용한 체험형 숲 구역 ‘포켓몬 포레스트’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사초 ..
  3. 삼성전자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다양한 혜택과 특별한 게이밍 체험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게임 스테이션’ 팝업 체험존을 15일부터 운영한다. 서울 파르나스몰과 경기도 스타필드 수원에서 각각 11월 15일~23일, 11월 29일~12월 7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체험존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최신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오디...
  4.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5.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