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세훈 시장, `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 개관식 참석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24 17:20:31

기사수정
  • 서울 시내 세 번째 등산관광센터로, 작년 11월부터 시범운영해 총 35,588명 방문
  • 외국인 관광객 절반 이상 찾는 등산관광 명소로 성장 중..."등산관광이 효자 상품"

오세훈 서울시장은 24일 오후 3시 20분 국내외 등산객에게 편의 서비스와 등산 및 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관악구 신림로23)`을 찾아 개관식에 참석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24일(목) `서울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 개관식`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 걷고 있다.

이날 공식 개관한 `관악산점`은 서울 시내 세 번째 등산관광센터로, 작년 11월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해 이달까지 총 35,588명이 방문했다. 이 센터는 등산 관광객을 위한 탈의실, 락커,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다국어 등산 및 관광 안내, 외국인 관광객 등산 물품 대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세훈 시장은 "최근 내·외국인 관광객이 오래 머물며 서울을 충분히 즐기고 가는데 효자 상품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등산 관광`"이라며 "앞으로 `등산관광센터 관악산점`이 그 체험관광의 전진기지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며,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투자와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방문자 라운지, 장비 대여 공간 등 센터 시설을 둘러본 오 시장은 방명록에 `관악산 서울 등산관광센터가 3·3·7·7의 주인공`이라고 메시지를 남기고 참석자들과 함께 관악산 조형물에 깃발을 꽂는 퍼포먼스에 참여하며 개관을 축하했다.

 

서울시는 최근 매년 빠르게 늘고 있는 외국인 여행객의 등산 수요를 반영해 북한산(2022년 개소, 1호점), 북악산(2023년 개소, 2호점), 그리고 이날 개관한 관악산까지 총 3곳에서 `서울 등산관광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년간 북한산과 북악산 등산관광센터를 찾은 45,942명 중 절반에 가까운 22,082명(48.1%)이 외국인이었으며, 특히 올해 들어서는 외국인 방문객이 내국인을 넘어선 것(2025년 1월~4월 외국인 52.2%)으로 나타났다. 이는 서울의 자연환경을 즐기는 체험형 관광이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음을 보여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문화원 없는 52개 도시·국가서도 ‘케이-컬처’ 활짝…문체부,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 확대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 한국문화원이 없는 52개 도시 및 국가를 대상으로, 현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국문화페스티벌’을 연중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기존 한국문화원이 설치된 국가의 다른 도시를 중심으로 추진돼온 ‘찾아가는 케이-컬처’ 사업을 전면 확대·개편한 것으로, 한류의 지리적 사각지대..
  2.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3. ‘민생회복지원금’ 사칭 유료서비스 주의보…방통위 “기만 광고 즉시 중단 요구” 방송통신위원회는 7월 4일, ‘민생회복지원금’을 사칭한 유료 부가서비스 가입 유도 사례가 다수 발견됐다며 이용자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최근 네이버 등 검색포털에서 ‘민생회복지원금’을 검색할 경우, 관련 안내나 신청을 가장한 블로그 글이 상단에 노출되고 있으며, 해당 글을 클릭하면 ‘신청하기’, &ls...
  4. KT, 인터넷 고객의 해킹 예방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 시행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증가하는 해킹 위협에 대응해 인터넷 이용 고객을 위한 `안심플러스 무료 프로모션`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이 프로모션은 KT 인터넷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 중 안심플러스, 토탈안심, PC안심2.0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신청은 전국 KT매장 또는 고객센터(100번)에...
  5. SK텔레콤 침해사고 "회사 과실" 확인…위약금 면제 규정 적용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 침해사고 민관합동조사단 조사 결과, 유심정보 2,696만건이 유출됐으며 SK텔레콤의 계정정보 관리 부실 등 과실이 확인돼 이용약관상 위약금 면제 규정이 적용된다고 4일 발표했다.과기정통부는 이날 SK텔레콤 침해사고에 대한 민관합동조사단의 최종 조사결과를 발표하며, 감염서버 총 28대에서 BPFDoor 27종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