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4월 좋아하는 프로그램 1위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22 15:36:48

기사수정
  • ‘폭싹 속았수다’, 두 달 연속 1위…11.7%로 높은 선호도 기록
  • KBS2 주말극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2위…SBS ‘보물섬’ 뒤이어
  • ‘신병3’·‘악연’ 등 새 콘텐츠도 20위권 진입하며 다변화 추세 반영

한국갤럽이 2025년 4월 15~17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넷플릭스 웹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가 선호도 11.7%로 1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사계절 포스터

〈폭싹 속았수다〉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웹드라마로, 지난 3월 7일부터 4주간 매주 금요일 4편씩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제주에서 나고 자란 문학소녀 ‘오애순’과 성실한 남자 ‘양관식’의 일대기를 중심으로,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시대를 아우르는 서사를 담아 세대 간 공감과 향수를 자극했다. 배우 아이유와 박보검이 주연을 맡았고, KBS2 〈쌈, 마이웨이〉의 임상춘 작가와 tvN 〈미생〉의 김원석 감독이 함께했다.

 

넷플릭스 콘텐츠가 해당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다섯 번째이며, 〈폭싹 속았수다〉는 2013년 이후 한국갤럽 조사에서 선호도 10%를 넘긴 열두 번째 드라마다. 이로써 OTT 중심 콘텐츠의 영향력이 지상파·케이블을 넘어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2위는 3.0%의 선호도를 기록한 KBS2 주말극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로, 시동생들과 함께 양조장을 재건하는 ‘마광숙’과 준재벌 호텔 사장 ‘한동석’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과 사랑, 전통의 의미를 조명했다. KBS2 주말 드라마는 60대 이상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SBS 〈보물섬〉은 2.9%로 3위를 기록했으며, 리얼 예능 〈나는 SOLO〉(4위), 〈미스터트롯3〉(5위), 〈런닝맨〉(6위), 〈나는 자연인이다〉(7위) 등이 뒤를 이었다. 〈협상의 기술〉, 〈신데렐라 게임〉,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각각 1.6%를 얻어 공동 8위를 차지했다.

 

한편 지니TV·ENA의 군 생활 드라마 〈신병3〉과 박해수·신민아 주연의 넷플릭스 드라마 〈악연〉은 처음으로 20위권에 진입하며, 방송영상 선호 콘텐츠가 점점 다변화되고 있는 흐름을 반영했다.

 

이번 조사는 이동통신 3사 제공 무선전화 가상번호를 통한 무작위 추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CATI 방식으로 1,000명이 응답을 완료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예스24,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간 출간 기념 단독 프랑스 대사관 북토크 초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간 ‘키메라의 땅 1, 2’ 출간을 기념해 ‘클래스24’를 통해 방한 북토크 및 사인회를 진행한다.이번 북토크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프랑스의 천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직접 방한해 신간과 함께 독자들을 만난다. 8월 20일 정식 출간된 신간 ‘키메라의 땅 1, 2&...
  2. 행복도시 교통량 증가…출퇴근 정체 구간 `핀셋 해소` 나선다 행복도시의 전체 교통 흐름은 대체로 원활하지만, 출퇴근 시간대 일부 구간의 정체가 뚜렷해지면서 맞춤형 교통 개선 대책이 추진된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강주엽, 이하 행복청)은 4월 실시한 ‘제23차 행복도시 교통량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증가하는 교통량에 대응하기 위한 구간별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3. 현대차·기아-배터리 3사, 전기차 안전 기술 협력 강화 현대자동차·기아와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이 손잡고 전기차 배터리 안전 기술 개발을 본격화한다.현대차·기아와 배터리 3사는 22일 경기 화성시 남양연구소에서 지난 1년간 추진한 전기차 배터리 안전 강화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을 고도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 국가의 자동차 제조사와 주요...
  4. AI와 창의력의 만남…‘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27일 개막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오는 27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며, 인공지능과 창의력의 융합을 중심으로 광고산업의 미래를 조망한다.문화체육관광부는 부산광역시, (사)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와 함께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대에서 제18회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5. 한일 청년 30명, 조선왕조실록으로 문화교류 나선다 한국과 일본 대학생들이 조선왕조실록 등 세계기록유산을 매개로 문화교류에 나선다.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은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평창 오대산 일원에서 `세계유산으로 맺은 우정, 미래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2025년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 청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