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스마트모니터 스윙’ 출시…이동식 스크린 시장 리더십 강화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21 11:12:14

기사수정
  • 회전·기울임·피벗까지 자유로운 조절, 터치기능과 4K 해상도 지원
  • webOS 기반 독립 운영…업무·콘텐츠·게임까지 활용도 확장
  • “업무 공간 혁신하는 프리미엄 폼팩터로 시장 주도할 것”

LG전자가 높낮이와 각도 조절이 가능한 이동식 터치 디스플레이 ‘LG 스마트모니터 스윙’을 출시하며, 차세대 이동식 스크린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LG 스마트모니터 스윙은 고객이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하고 이동도 가능해 장시간 작업에도 편리하다.

LG전자(대표 조주완)는 21일, 업무 효율성과 이동성을 극대화한 신제품 ‘LG 스마트모니터 스윙(모델명: 32U889SAW)’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이동식 스크린 시장을 개척한 ‘스탠바이미’ 시리즈에 이어, 고해상도 대화면과 터치 기능, 스마트 기능까지 더한 새로운 폼팩터의 모니터다.

 

스마트모니터 스윙은 ▲스위블(좌우 회전) ▲틸트(상하 기울기) ▲피벗(가로·세로 전환) 등 자유로운 화면 조절 기능과 넓은 높이 조절 범위를 갖춘 이동식 스탠드를 결합한 일체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32형 4K UHD 해상도(3,840×2,160)의 대화면은 멀티태스킹에 유리하며, 터치 기능도 탑재돼 회의나 협업 시 활용도가 높다.

 

특히 LG전자의 독자 플랫폼 ‘webOS’를 탑재해 PC 등 외부기기 연결 없이도 문서 작업, 캘린더 확인, OTT 시청, 클라우드 게임(지포스 나우·아마존 루나) 등을 지원한다. 바퀴형 스탠드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홈오피스, 회의실 등 다양한 공간에 적합하다.

 

제품의 설치 및 해체는 원터치 방식으로 간편하며, 전원선과 어댑터를 스탠드 내부로 정리해 깔끔한 외관을 유지한다. 외형뿐 아니라 사용성과 공간 활용성을 모두 고려한 설계가 돋보인다.

 

LG 스마트모니터 스윙은 24일부터 LG전자 공식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같은 날 오후 7시에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을 소개한다. 국내 출하가는 104만 9천 원이다.

 

LG전자 이윤석 IT사업부장은 “LG 스마트모니터 스윙은 업무 환경의 유연성과 몰입도를 높이는 혁신 제품”이라며 “다양한 공간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예스24,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간 출간 기념 단독 프랑스 대사관 북토크 초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간 ‘키메라의 땅 1, 2’ 출간을 기념해 ‘클래스24’를 통해 방한 북토크 및 사인회를 진행한다.이번 북토크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프랑스의 천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직접 방한해 신간과 함께 독자들을 만난다. 8월 20일 정식 출간된 신간 ‘키메라의 땅 1, 2&...
  2. 행복도시 교통량 증가…출퇴근 정체 구간 `핀셋 해소` 나선다 행복도시의 전체 교통 흐름은 대체로 원활하지만, 출퇴근 시간대 일부 구간의 정체가 뚜렷해지면서 맞춤형 교통 개선 대책이 추진된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강주엽, 이하 행복청)은 4월 실시한 ‘제23차 행복도시 교통량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증가하는 교통량에 대응하기 위한 구간별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3. 현대차·기아-배터리 3사, 전기차 안전 기술 협력 강화 현대자동차·기아와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이 손잡고 전기차 배터리 안전 기술 개발을 본격화한다.현대차·기아와 배터리 3사는 22일 경기 화성시 남양연구소에서 지난 1년간 추진한 전기차 배터리 안전 강화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을 고도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 국가의 자동차 제조사와 주요...
  4. AI와 창의력의 만남…‘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27일 개막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오는 27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며, 인공지능과 창의력의 융합을 중심으로 광고산업의 미래를 조망한다.문화체육관광부는 부산광역시, (사)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와 함께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대에서 제18회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5. 한일 청년 30명, 조선왕조실록으로 문화교류 나선다 한국과 일본 대학생들이 조선왕조실록 등 세계기록유산을 매개로 문화교류에 나선다.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은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평창 오대산 일원에서 `세계유산으로 맺은 우정, 미래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2025년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 청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