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찬대 “이번 대선, 내란 세력 심판하고 헌정질서 회복하는 역사적 선거”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16 10:28:35

기사수정
  • 민주당 공명선거 실천 협약식서 “공정 경선 관리에 최선 다할 것”
  • “윤석열 파면 이후 치러지는 대선… 국가 정상화 위한 중차대한 선거”
  • “후보들, 치열하지만 품위 있는 승부 펼쳐달라” 당부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공명선거 실천 협약식’에서 이번 대통령 선거의 의미를 “내란으로 유린된 헌정질서를 회복하고 국가를 정상화하는 중차대한 선거”로 규정하며, 당 차원의 공정한 경선 운영을 약속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박 대행은 모두발언을 통해 “대통령 선거일이 오늘로 48일 남았다”며 “이번 선거는 내란 수괴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에 따라 치러지는 것으로, 민주주의와 법치를 되살려야 할 역사적 책무가 걸린 선거”라고 밝혔다.

 

그는 윤석열 정부 3년을 “무능과 실정의 연속”으로 평가하며, “민생, 경제, 외교, 안보 등 전반에 걸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내란 세력에 대한 확실한 심판과 대선 승리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날부터 시작되는 민주당의 대선 후보 경선에 대해서는 “국민의힘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훌륭한 후보들이 참여했다”며 “경선에 나선 세 후보가 치열하면서도 품위 있는 승부를 펼쳐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박 대행은 “이번 경선이 당원과 국민께 희망을 주고, 수권정당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신뢰를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공정한 경선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아울러 국민과 당원들에게 “민주당 대선 경선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예스24,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간 출간 기념 단독 프랑스 대사관 북토크 초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간 ‘키메라의 땅 1, 2’ 출간을 기념해 ‘클래스24’를 통해 방한 북토크 및 사인회를 진행한다.이번 북토크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프랑스의 천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직접 방한해 신간과 함께 독자들을 만난다. 8월 20일 정식 출간된 신간 ‘키메라의 땅 1, 2&...
  2. 행복도시 교통량 증가…출퇴근 정체 구간 `핀셋 해소` 나선다 행복도시의 전체 교통 흐름은 대체로 원활하지만, 출퇴근 시간대 일부 구간의 정체가 뚜렷해지면서 맞춤형 교통 개선 대책이 추진된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강주엽, 이하 행복청)은 4월 실시한 ‘제23차 행복도시 교통량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증가하는 교통량에 대응하기 위한 구간별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3. 현대차·기아-배터리 3사, 전기차 안전 기술 협력 강화 현대자동차·기아와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이 손잡고 전기차 배터리 안전 기술 개발을 본격화한다.현대차·기아와 배터리 3사는 22일 경기 화성시 남양연구소에서 지난 1년간 추진한 전기차 배터리 안전 강화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을 고도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 국가의 자동차 제조사와 주요...
  4. AI와 창의력의 만남…‘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27일 개막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오는 27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며, 인공지능과 창의력의 융합을 중심으로 광고산업의 미래를 조망한다.문화체육관광부는 부산광역시, (사)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와 함께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대에서 제18회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5. 한일 청년 30명, 조선왕조실록으로 문화교류 나선다 한국과 일본 대학생들이 조선왕조실록 등 세계기록유산을 매개로 문화교류에 나선다.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은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평창 오대산 일원에서 `세계유산으로 맺은 우정, 미래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2025년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 청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