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샵, 올해 1분기 여행상품 상담 주문 20% 증가… 가정의 달 앞두고 여행 집중 편성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15 13:32:20

기사수정

GS샵이 고물가·고환율에도 여행상품 상담 주문이 증가함에 따라 4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여행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가정의 달 여행객 선점에 나선다.

 

GS샵 여행상품 방송 화면

GS샵이 올해 1분기 데이터 홈쇼핑 채널에서 방송한 여행상품 상담 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실제 올해 1분기 국제선 기준 인천공항 여객 실적은 1849만1805명으로 지난해 1분기 1714만7016명 대비 7.4% 늘었으며 인천공항에서 출발한 승객수도 올해 1분기 913만7955명으로 지난해 1분기 846만3722명 대비 약 8% 증가했다. 고물가에 환율도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여행 수요는 엔데믹 이후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GS샵은 이같은 여행 수요를 겨냥해 4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홈쇼핑 생방송 ‘GS샵라이브’, 데이터 홈쇼핑 ‘GS마이샵’,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 등 전체 채널에서 여행상품을 총 13회 집중 편성하고 가정의 달 여행 고객 잡기에 나선다.

 

여행상품은 지난해까지 일본 수요가 가장 높았지만 올해는 환율이 크게 오른 점을 고려해 일본 외 중국, 대만, 서유럽 등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한다. 또한 유명 콘텐츠 인기에 제주 여행 수요도 크게 늘 것으로 보고 제주 유명 숙소 숙박권 상품도 선보인다.

 

가정의 달을 앞두고 준비한 특집인 만큼 대표 상품은 효도 관광으로 가장 인기 많은 ‘하나투어 중국 장가계’다. ‘대협곡 4D VR 체험’, ‘매력상서쇼(VIP석 업그레이드)’ 등 선택 관광이 모두 포함된 프리미엄 상품이다. 4월 18일(금) 밤 11시 38분과 20일(일) 오후 6시 38분 GS마이샵에서 방송한다.

 

롯데관광과 함께 ‘대만’ 프리미엄 여행상품도 마련했다. 대한항공을 이용하고 하얏트 계열 호텔에서 3박 4일간 묵으며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된 식당 등을 즐기는 일정이다. GS마이샵에서 18일(금) 저녁 8시 38분과 19일(토) 밤 11시 38분에 방송한다.

 

최근 유명 콘텐츠 인기를 반영해 제주 숙박권 상품도 준비했다. 20일(일) 저녁 9시에 샤피라이브에서 ‘그랜드 하얏트 제주’ 숙박권을 최대 12만원 할인(3박 기준) 판매하고 같은 날 밤 11시 50분에는 GS샵라이브에서 ‘한화리조트 숙박권’을 3박 기준 22만8000원 특가에 선보인다.

 

환율 급등에도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일본의 경우 여름철 여행지로 주목받는 ‘북해도’ 상품을 GS샵라이브에서 19일(토) 오후 6시 35분과 20일(일) 밤 10시 40분에 방송한다. 또한 유명 여행지인 △후쿠오카를 비롯해 △나가사키 △후타미가우리 등 이색 관광지를 포함하는 ‘모두투어 규슈 3박 4일’ 여행상품은 GS마이샵에서 19일(토) 밤 9시 38분과 20일(일) 밤 11시 38분에 2회에 걸쳐 방송한다.

 

정지윤 GS샵 서비스팀 MD는 “통상 4~5월은 여행 비수기지만 1분기 여행 수요가 증가한 흐름이 2분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여행으로 적합한 프리미엄 상품과 함께 여행 경비 500만원 지원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많은 분이 이용해 주시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
  4.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5.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