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배우 박보검, ‘한복웨이브’ 모델로 선정…한복 세계화 앞장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15 12:14:17

기사수정
  • 한복 기획·개발 참여할 4개 중소기업 5월 9일까지 공모
  • 뉴욕·밀라노 등 세계 무대에서 박보검 협업 한복 공개 예정
  • 남성 한복 확장 본격화…전통과 현대 아우르는 글로벌 콘텐츠 도약

배우 박보검이 ‘2025 한복웨이브’의 대표 문화예술인으로 선정돼 한복 중소기업들과 함께 한복의 품격을 세계에 알리는 프로젝트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 · 디자인문화진흥원은 한류 문화예술인과 한복 중소기업이 협업해 새로운 한복 콘텐츠를 선보이는 `2025 한복웨이브` 사업의 대표 인물로 배우 박보검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한류 문화예술인과 한복 중소기업이 협업해 새로운 한복 콘텐츠를 선보이는 ‘2025 한복웨이브’ 사업의 대표 인물로 배우 박보검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한복웨이브’는 한복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문체부가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는다. 지난해에는 배우 김태리, 2023년에는 수지, 2022년에는 김연아 등 대표적인 한류 스타들이 참여해 한복의 전통미와 현대적 감각을 전 세계에 소개해 왔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남성 단독 문화예술인을 선정함으로써 기존 여성 중심의 한복 콘텐츠에서 벗어나 남성 한복의 확장성과 다양성에 초점을 맞췄다.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통해 글로벌 인기를 얻은 배우 박보검의 이미지와 상징성을 반영해, 새로운 한복 디자인을 개발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이를 위해 4월 15일부터 5월 9일까지 한복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협업 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선정된 4개 업체는 창의성과 전문성, 실현 가능성, 콘텐츠 기대효과 등을 기준으로 평가되며, 박보검과 함께 한복을 기획·개발하고 전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개발된 한복은 올해 말 서울을 비롯해 뉴욕, 파리, 밀라노 등 글로벌 주요 도시의 전광판과 유명 패션지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며, 한복이 단순한 전통 의복을 넘어 세계인의 일상 속 패션 콘텐츠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K-콘텐츠의 세계적인 확산 속에서 한복이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계기”라며 “한복 고유의 품격과 박보검의 세련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어 한복의 현대적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정우 문화예술정책실장은 “한류 콘텐츠를 통해 한복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창의적인 협업을 통해 한복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글로벌 콘텐츠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외교부, 베네수엘라 4개 주 여행금지 발령… 21일 23시부터 시행 외교부가 21일 23시부로 베네수엘라의 술리아·타치라·아푸레·수크레 등 4개 주를 여행금지 지역으로 추가 지정하며, 무단 방문 시 여권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어 우리 국민에게 여행 취소와 즉각 철수를 요청했다.외교부는 최근 베네수엘라 국내외 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발생했다고...
  2. 현대차, 콤팩트 오프로드 콘셉트카 ‘크레이터’ 첫 공개… 아이오닉 6 N도 북미 데뷔 현대자동차가 20일 미국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의 차세대 디자인을 제시하는 콤팩트 SUV 콘셉트카 ‘크레이터(CRAT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을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현대차는 20일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에서 오프로드 라인업 XRT의 진화한 .
  3. 티맵 이어 네이버 웨일 탑재한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 판매 급증 전세계적인 SUV 열풍 속에서도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은 최대의 격전지로 손꼽힌다.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렉서스 ES300h를 비롯해 제네시스 G80까지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모델들이 모두 이곳에 포진돼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가운데에서 최근 눈에 띄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 있다. 볼보의 플래그십 ...
  4.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 1월 개최 2026년 1월 14일(수)~16일(금) 3일간 도쿄 빅사이트에서 일본 최대 규모의 화장품 업계 전문 전시회 ‘코스메 위크 도쿄 2026’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의 원료·개발부터 완제품, 마케팅, 헤어케어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총망라하는 4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업계 관계자가 집결하는 B2B 국제 전시...
  5. 11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1위… tvN ‘태풍상사’ 한국갤럽이 11월 18~20일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에서 tvN 주말극 ‘태풍상사’가 3.6%로 1위를 기록했다.조사에 따르면 tvN ‘태풍상사’는 1997년 IMF 외환위기 전후 세대의 경험을 촘촘히 복원한 서사와 레트로 감성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며 선호도 3.6%로 정상을 차지했다. 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