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 성과보고 및 컨퍼런스 개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단장 이은석)은 10월 31일(금) 인천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가천대학교 기반구축사업단 2025년 사업 성과보고&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천대학교 지능형 홈케어 기반구축사업단 이은석 교수팀이 주도해 진행했으며, 가천대학교 교내 관계자와 정부 및 지자체, 공동연구기관, 병원, 산업체, 외부 대학, 그리고 스마트홈 서비스 사용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능형 홈케어 기술의 발전 방향과 서비스 실증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논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가천대학교 메디
김행선 시인, 2025년 남양주 북한강문학제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 수상
지난 11월 1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 남양주 북한강야외공연장에서 ‘제15회 북한강문학제’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소속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북한강문학상 수상자들을 격려하고, 문학과 사진이 어우러진 예술의 장을 열었다. 오픈식에서 소프라노 정애화 가수의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의 문을 열었다. 제15회 북한강문학상 본상은 김행선(서울) 시인이 수상했다. 수상자 김행선 시인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등록 작가며, 문예지에 1년 이상 작품을 발표하거나 시집을 출간한 실적을 기준으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현지시각 9일 오후(한국시각 10일 새벽) 스카이트랙스(Skytrax) 주관으로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2025 월드 에어포트 어워즈(2025 World Airport Awards)`에서 인천공항이 2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인천공항,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포트 어워즈` 2관왕 달성
인천공항이 수상한 분야는 `세계 최우수 공항 직원상(World`s Best Airport Staff)`과 `아시아 최우수 공항 직원상(Best Airport Staff in Asia Pacific)`으로, 이를 통해 인천공항의 서비스 경쟁력을 세계무대에서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상식을 주관한 스카이트랙스는 영국에 본사를 둔 항공 서비스 전문 컨설팅 회사로, 매년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평가를 바탕으로 최우수 공항과 항공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을 위해 스카이트랙스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 세계 각국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체크인 ▲도착 ▲환승 ▲쇼핑 등 공항의 핵심 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특히 인천공항이 수상한 `최우수 공항 직원` 부문은 공항 직원들의 전문성, 고객응대 품질, 서비스 일관성 등에 대한 여객의 평가가 평가요소로 반영됐으며, 인천공항은 전 세계 500여 개 공항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2개 부문에서 수상하게 됐다.
공사는 공항 이용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항 상주직원의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인천공항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여객의 주요 이동 동선 별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다국어 통역 전용 앱(APP) 운영을 통해 외국인 여객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AI(인공지능) 기반 안내 로봇을 도입해 여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공항 상주직원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전 직원에게 동일한 고객 서비스 철학을 공유하고, 매년 서비스 우수 직원을 선발해 `인천공항 친절왕`을 시상하는 등 공항 상주직원의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이번 수상은 세계 최고의 서비스 공항을 목표로 9만 4천여 공항 상주직원이 합심해 얻은 값진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공항운영 전반에 걸친 디지털 대전환을 통해 인천공항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공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에서 세계 최초로 12년 연속(2006∼2017년) 1위를 차지하고, ACI 주관 고객경험인증제에서 세계 최초로 최고등급(5단계) 인증을 3년 연속(2022∼2023년) 획득하는 등 `서비스 및 고객경험 선도 공항`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