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비인가 대안학교 청소년에 ‘서울꿈길 장학금’ 지원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09 11:30:01

기사수정
  • 저소득층 100명에 연 200만 원…학업·진로의지 있는 학교 밖 청소년 대상
  • 4월 9일부터 23일까지 접수…5월 중 장학생 발표 예정
  • 2019년부터 608명에 누적 9억 원 지원…올해도 2억 원 규모

서울시가 학교 울타리 밖에서도 미래를 향한 배움을 이어가는 청소년들을 위해, 비인가 대안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지원에 나선다.

 

서울시가 학교 울타리 밖에서도 미래를 향한 배움을 이어가는 청소년들을 위해, 비인가 대안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지원에 나선다.

서울장학재단은 9일, 학업과 진로에 대한 의지가 뚜렷한 서울 소재 비인가 대안학교 재학생 100명을 선발해, 1인당 연 200만 원씩 총 2억 원 규모의 ‘서울꿈길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제도권 교육을 벗어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마련된 맞춤형 지원이다.

 

<서울꿈길 장학금>은 2019년부터 시작되어 올해까지 누적 608명의 청소년에게 약 9억 원이 지급됐다. 학업과 진로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갖춘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발판을 제공해왔다.

 

신청 대상은 서울시 내 비인가 대안학교에 재학 중인 만 9세~24세 청소년으로, 초·중·고교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이들이 포함된다.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또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업 의지 강한 청소년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학업지원금을 받고 있는 경우 ▲학력 인정 대안학교 재학생 ▲서울 외 지역 비인가 대안학교 재학생 ▲일반 학교 학적 보유 학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4월 9일(수)부터 23일(화)까지이며, 개인이 아닌 각 학교의 장학 담당자를 통해 서울장학재단 누리집에서 접수해야 한다. 최종 선발 결과는 5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남성욱 서울장학재단 이사장은 “학교 밖이라는 이유만으로 배움의 기회에서 소외돼서는 안 된다”며 “서울의 모든 청소년이 출발선에서 공정하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장학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꿈길 장학금>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서울장학재단 누리집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불법스팸 문자, 이젠 스마트폰이 자동 차단한다 앞으로는 도박, 불법대출, 성인물 등 악성 스팸 문자를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걸러준다. 방송통신위원회는 3월 25일, 한국인터넷진흥원 및 삼성전자와 협력해 ‘인공지능(AI) 기반 악성 메시지 차단 기능’을 개발했다고 밝혔다.이번 기술은 지난해 11월 발표된 ‘불법스팸 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인공지능이 문자 메시지에 .
  2. 청년·신혼부부 위한 매입임대주택, 27일부터 입주 신청하세요 국토교통부는 오는 3월 27일부터 청년과 신혼·신생아 가구를 위한 올해 첫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전국 16개 시·도에서 총 4,075호 규모로 진행되며, 입주자는 자격 검증을 거쳐 빠르면 6월 말부터 입주가 가능하다.모집 물량은 청년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1,776호, 신혼·신생아 가구 대상...
  3. 현대건설, 아파트에 명상 공간 ‘H 카밍부스’ 도입… 정신 건강까지 챙긴다 현대건설이 입주민의 정신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전용 명상 공간 ‘H 카밍부스’를 국내 공동주택에 처음 도입하며, 주거 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이 부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호매실’ 단지에 처음 적용됐다. 1인 전용으로 설계된 ‘H 카밍부스’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4. 카카오, 제30기 정기주총 개최…함춘승 이사회 의장 선임 카카오가 제30기 정기 주주총회 후 열린 이사회에서 함춘승 피에이치앤컴퍼니 사장을 신규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 카카오(대표 정신아)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본사에서 제30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카카오는 신규 사내외이사를 선임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신규 선임된 사내이사는 신종환 최고..
  5. 오세훈 서울시장, MZ 공무원 대상 `영테크 특강` 개최 오세훈 서울시장은 3월 27일 오전 9시 50분, 서울시청에서 열린 `서울시 MZ공무원 영테크 특강`에 참석해 MZ세대 공무원들의 성공적인 재테크를 응원했다. 이번 특강에는 2021년 이후 신규 임용된 MZ세대 공무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MZ 맞춤형 경제 특강, 재테크 성공·실패 사례 영상 상영, 재무 설계 관련 퀴즈 등이 진행되었다.오 시장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