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AI 오디오 브랜드 ‘엑스붐’ 론칭…윌아이엠과 글로벌 시장 공략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09 09:33:02

기사수정
  • 윌아이엠과 협업한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 공개
  • AI 기반 ‘공간인식 사운드’ 등 차세대 포터블 오디오 3종 첫 출시
  • “듣는 경험을 넘어, AI로 설계된 사운드 라이프스타일 제안할 것”

LG전자가 세계적인 뮤지션 윌아이엠(will.i.am)과의 협업으로 무선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LG xboom)’을 새롭게 선보이며, AI 기반 차세대 오디오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LG전자 MS사업본부 오디오사업담당 이정석 전무(왼쪽)와 윌아이엠(가운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MS마케팅담당 오승진 상무(오른쪽)가 대담을 나누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그라운드220에서 ‘LG 엑스붐 브랜드데이’를 열고, AI 오디오 기술과 예술적 디자인이 결합된 무선 스피커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이번 브랜드 론칭은 윌아이엠이 제품 설계와 브랜딩 전반에 참여해 탄생한 프로젝트로, LG전자는 오디오 사업을 고객 라이프스타일 중심으로 전면 재편하겠다고 밝혔다.

 

‘LG 엑스붐’은 포터블·웨어러블·홈 오디오로 제품군을 세분화하고, AI 기술과 고성능 드라이버, 혁신 디자인을 결합한 맞춤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윌아이엠은 브랜드의 ‘Experiential Architect(경험 설계자)’로 참여해, 단순한 기기 개발을 넘어 새로운 ‘듣는 경험’의 가치를 제안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신제품은 ▲고출력 파티 스피커 ‘엑스붐 스테이지 301’ ▲디자인과 음향을 결합한 컴팩트 스피커 ‘엑스붐 바운스’ ▲휴대성을 극대화한 원통형 스피커 ‘엑스붐 그랩’ 등 3종이다.

 

세 제품 모두 AI 기반 ‘AI 사운드·라이팅’ 기능과 ‘AI 공간인식 사운드’를 탑재해 콘텐츠와 환경을 실시간 분석하고 최적의 음향 설정을 제공한다. LG 씽큐 앱을 활용하면 공간 크기, 벽 재질, 가구 배치까지 분석해 음장 밸런스를 자동 조절한다.

 

‘엑스붐 스테이지 301’은 120W 고출력과 IPX4 방수 성능을 갖춰 야외 활동에도 최적화됐으며, 6.5인치 우퍼와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를 장착해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출하가는 38만 9천 원이다.

 

‘엑스붐 바운스’는 ‘듀얼 돔 트위터’와 ‘트랙형 우퍼’를 적용해 공간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하며, 이름처럼 상단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음악에 반응해 시각적인 퍼포먼스를 연출한다. 출하가는 27만 9천 원이다.

 

‘엑스붐 그랩’은 자전거 물통 거치대에도 장착 가능한 디자인으로 휴대성과 실용성을 강화했으며,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출하가는 17만 9천 원이다.

 

세 모델 모두 덴마크 ‘피어리스(Peerless)’ 사의 프리미엄 사운드 드라이버를 탑재해 깊은 저음과 섬세한 고음을 구현하며, AI와 음향 하드웨어의 조화를 통해 청취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앞서 출시된 블루투스 이어폰 ‘엑스붐 버즈’까지 더해지며, LG전자는 포터블·웨어러블 오디오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엑스붐 버즈는 그래핀 드라이버 유닛을 적용해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과 풍성한 저음을 제공하며,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윌아이엠은 향후 본인이 개발한 AI 라디오 앱 ‘RAiDiO.FYI’와 LG 엑스붐의 연계를 통해 AI 기반 오디오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CES 2025에서도 양측 협업의 확장 가능성을 발표할 예정이며, 윌아이엠은 이번 제품을 “말하는 대로 창조된다”는 뜻의 ‘아브라카다브라’로 표현하며 혁신적 오디오 경험의 시작이라 강조했다.

 

LG전자는 엑스붐 신제품을 온라인 브랜드샵(LGE.COM)과 전국 LG 베스트샵에서 공식 판매 중이며, AI 오디오 시장 선점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원한 나무 그늘 속 한걸음…도심 속 천연 여름쉼터 ‘도시숲 10선’ 산림청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7월을 맞아 시민들이 시원하게 산책하며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산책하기 좋은 도시숲 10선’을 1일 발표했다.도시숲은 여름철 한낮 평균기온보다 3~7℃ 낮은 ‘천연 그늘 쉼터’로 기능한다. 나무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수분을 방출하며 열기를 식히는 역할을 하며, 기후변화 시대에 도심 ...
  2. 소방청, 전기차 화재 대응 가이드 개정…과학적 대응체계 강화 소방청 국립소방연구원은 7월 2일, 전기차 화재에 보다 정밀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기차 화재 대응 가이드 개정판」을 발간하고 전국 소방관서에 보급한다고 밝혔다.이번 개정판은 2023년 3월 발간된 초판 이후, 현장 대응성과 과학적 정확성을 한층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전기차 보급이 급증하면서 화재 양상도 다양..
  3. 서울 지하철 부정승차 연간 26억 원…“명백한 범죄행위입니다” 서울 지하철에서 무임 승차나 타인 명의 교통카드 사용 등 ‘부정승차’가 해마다 수만 건씩 적발되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서울교통공사가 단속 강화와 함께 형사·민사상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는 방침을 재차 밝혔다.서울교통공사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부정승차 단속 건수가 연평균 5만 6천여 건, 단속 금액은 .
  4.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3%로 상승…"경제·민생 정책" 호평 한국갤럽이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평가가 63%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부정평가 23%보다 40%포인트 높은 수치로, 응답자들은 긍정평가 이유로 `경제·민생 정책`(15%)과 `추진력·속도감`(13%)을 가장 많이 꼽았다.한국갤럽이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
  5. “무단 주차에 사고 위험까지”…전동킥보드 민원 급증, 권익위 ‘민원주의보’ 발령 전동킥보드와 같은 개인형 이동장치(PM, Personal Mobility)와 관련된 민원이 해마다 급증하면서 국민권익위원회가 ‘민원주의보’를 발령하고 관계기관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국민권익위는 30일, 2022년 6월부터 2025년 5월까지 3년간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개인형 이동장치 관련 민원 27,423건을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분석에 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