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전자, 2025년형 올레드 TV 유럽 8개국 출시…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
  • 김종화 기자
  • 등록 2025-04-07 10:05:52

기사수정
  • AI 컨시어지 등 ‘5대 AI 기능’ 앞세워 프리미엄 TV 시장 선도
  • 영국·프랑스 등 해외 매체 호평…"올해 최고의 TV"
  • OLED 시장 13년 연속 1위 목표…연내 150개국 확대 계획

LG전자가 2025년형 올레드 TV를 영국, 독일 등 유럽 8개국에 본격 출시하고, 차별화된 AI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 올레드 TV(G5) 라이프스타일 이미지컷.

LG전자는 이번 유럽 출시로 2025년형 올레드 TV의 판매 국가를 북미, 한국, 아시아를 포함해 약 20개국으로 확대했다. 연내 총 150개국으로 출시를 확대해 글로벌 OLED TV 시장 점유율 1위 행진을 13년째 이어간다는 목표다.

 

2025년형 올레드 TV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올레드 에보(M5/G5/C5)와 일반형(B5)으로 구성되며, 화면 크기는 42형부터 97형까지 업계 최다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LG전자는 ▲AI 컨시어지 ▲AI 서치 ▲AI 챗봇 ▲AI 맞춤 화면·사운드 마법사 ▲보이스 ID 등 `5대 AI 기능`을 새롭게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매직 리모컨의 전용 AI 버튼으로 손쉽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I 컨시어지’는 사용자 습관과 선호도를 파악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며, ‘AI 서치’는 음성 명령을 인식하고 의도를 파악해 적합한 콘텐츠를 찾아준다. ‘AI 챗봇’은 간단한 문제 해결 안내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AI 맞춤 화면·사운드 마법사’는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최적의 영상과 음향을 제공한다. 또한 ‘보이스 ID’는 목소리 인식을 통해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기술이다.

 

해외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프랑스 테크 매체 레뉴메리끄는 LG 올레드 에보(G5)에 최고 점수를 부여하며 "뛰어난 화질과 높은 휘도로 올해 최고의 TV 중 하나"라고 평가했고, 영국 HDTV Test와 미국 더 숏컷도 화면 밝기와 게이밍 성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내렸다.

 

LG전자는 2025년형 신제품의 밝기 향상 기술을 통해 일반 모델 대비 최대 3배 밝아진 화면을 구현하고, ‘퍼펙트 블랙’ 기술로 명암비를 극대화한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차별화된 AI 기술과 뛰어난 화질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의 리더십을 굳건히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LG전자는 글로벌 OLED TV 시장에서 52.4%의 점유율로 12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예스24, 베르나르 베르베르 신간 출간 기념 단독 프랑스 대사관 북토크 초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간 ‘키메라의 땅 1, 2’ 출간을 기념해 ‘클래스24’를 통해 방한 북토크 및 사인회를 진행한다.이번 북토크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프랑스의 천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직접 방한해 신간과 함께 독자들을 만난다. 8월 20일 정식 출간된 신간 ‘키메라의 땅 1, 2&...
  2. 행복도시 교통량 증가…출퇴근 정체 구간 `핀셋 해소` 나선다 행복도시의 전체 교통 흐름은 대체로 원활하지만, 출퇴근 시간대 일부 구간의 정체가 뚜렷해지면서 맞춤형 교통 개선 대책이 추진된다.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강주엽, 이하 행복청)은 4월 실시한 ‘제23차 행복도시 교통량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증가하는 교통량에 대응하기 위한 구간별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3. 현대차·기아-배터리 3사, 전기차 안전 기술 협력 강화 현대자동차·기아와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이 손잡고 전기차 배터리 안전 기술 개발을 본격화한다.현대차·기아와 배터리 3사는 22일 경기 화성시 남양연구소에서 지난 1년간 추진한 전기차 배터리 안전 강화 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을 고도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 국가의 자동차 제조사와 주요...
  4. AI와 창의력의 만남…‘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27일 개막 국내 유일의 국제 광고제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오는 27일부터 부산에서 열리며, 인공지능과 창의력의 융합을 중심으로 광고산업의 미래를 조망한다.문화체육관광부는 부산광역시, (사)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와 함께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시그니엘 부산과 해운대 일대에서 제18회 ‘2025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5. 한일 청년 30명, 조선왕조실록으로 문화교류 나선다 한국과 일본 대학생들이 조선왕조실록 등 세계기록유산을 매개로 문화교류에 나선다.국가유산청 국립고궁박물관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은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서울과 평창 오대산 일원에서 `세계유산으로 맺은 우정, 미래를 꽃 피우다`를 주제로 「2025년 국립조선왕조실록박물관 청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